이슈

위아자 나눔장터

친환경과 나눔의 가치가 실현되는 곳, 국내 대표 나눔 행사 '위아자 나눔장터'

기사 458개

2023.11.24 00:04

가수 이찬원 무대의상·앨범 3693만원…'페이커' 재킷 낙찰액은

"400만원, 500만원, 600만원…1600만원! 더 없으십니까?" 2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을지로 ‘하트원(H.art1)’에서 열린 ‘위아자 나눔장터 2023’ 명사기증품 경매 행사장. 10만원부터 시작한 가수 이찬원의 무대의상 경매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이 치솟았다. 가수 이찬원이 ‘위아자 나눔장터 2023’에 기증한 무대의상은 결국 1600만원에 낙찰됐다.

지구와 이웃 살린 '선한 영향력' 19년째…아침부터 긴 줄 섰다

28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중구 을지로 ‘하트원(H.art1)’에서 열린 개장식에선 박장희 중앙일보 대표이사, 김수길 위스타트 회장,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 이옥경 서울옥션 대표이사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은 "올해 위아자 나눔장터는 온‧오프라인을 아울러 모든 분이 즐겁고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며 "새로운 사회, 새로운 지구 지킴이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은 "위아자 나눔장터는 자원 재순환과 나눔이라는 중요한 두 가치를 동시에 실천한다는 의미가 남다른 행사"라며 "GS칼텍스도 기업 경영 활동 전반에서 이런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도 뜻깊은 나눔…'천안함 티셔츠와 모자' 내놨다

윤석열 대통령이 위아자 나눔장터에 ‘천안함 티셔츠와 모자’를 보내왔다. 윤 대통령은 대선 출마 선언 직전인 2년 전 현충일, 천안함 생존자 예비역 전우회장인 전준영씨를 만나 ‘천안함 티셔츠’를 샀다. 지난 6월 국제박람회기구 총회를 위해 파리를 방문했을 때도, 7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 회의를 위해 찾은 리투아니아에서도 윤 대통령은 산책할 때마다 천안함 티셔츠와 모자를 착용했다.

장미란 '역도 벨트' 내놨다…김진표 의장 -한덕수 총리도 동참

지난해 12월 여야 극한 대립으로 예산안 법정처리 시한을 2주 넘기자, 김 의장이 양당 원내대표를 불러서 "정치하는 사람이 최소한의 양심이 있어야지"라며 질타했을 때 맸던 넥타이다. 김 의장이 "취약계층을 도우려는 수레바퀴를 국회가 붙잡고 늘어지는 것 아닌가"라고 꾸짖으면서 협상의 물꼬가 텄고, 여야는 지난해 12월 24일 예산안 연내 처리에 성공했다. 이 장관은 "세종대왕 애민 정신과 배움에 대한 신념을 기억하고자 한다"라며 "작은 나눔이지만 위아자를 통해 좋은 일에 썼으면 한다"고 했다.

허세홍 'AG기념메달' 이창용 '머플러' 싱하이밍 '자수 수예품'…각계 나눔릴레이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장은 1986년 제10회 서울아시안게임 기념 메달 세트를 위아자에 보내왔다. 허 대표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강한 정신력으로 한계를 뛰어넘는 대한민국 선수들에게 크게 감명받았다"면서 "저소득층·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는 좋은 일에 쓰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당 기증품은 이 총재가 한국은행 총재로 지명받아 지난해 국제통화기금(IMF)을 떠날 때 몽골 중앙은행 총재에게 받은 선물이다.

이슈 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