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위아자 나눔장터

환경과 나눔의 가치가 실현되는 곳, 국내 최대 나눔 행사 '위아자 나눔장터'

기사 422개

2022.11.24 00:05

18년 이어 온 '지구·이웃 살리는 쇼핑'…개장 전부터 긴 줄

지난달 온라인상에서 진행된 ‘위아자×번개장터’와 ‘명사기증품 1차 온라인경매·래플’에 이어 ‘에코빌리지’(19~20일)와 ‘기부물품 특별판매전’(20일)이 잇달아 열렸다. 19일 오전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열린 개장식에는 박장희 중앙일보 대표이사, 김수길 위스타트 회장,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김창수 GS칼텍스 지속경영실장, 박영진 메가박스 멀티플렉스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박진원 이사장은 "중앙일보·JTBC·아름다운가게·위스타트가 함께 이뤄온 나눔 축제인 위아자가 18번째 열린 만큼 (이번 행사는) ‘위아자 성년식’과도 다름없다"며 "시장·소비자 변화에 발맞춰 나눔·친환경 의미를 더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100만원" "350만원"…가수 이찬원 무대의상, 순식간에 800만원 낙찰

지난 20일 오후 열린 ‘위아자 나눔장터 2022’ 명사기증품 현장경매에서 최응천 문화재청장이 기증한 목어를 낙찰받은 유현승(27)씨의 말이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놓은 ‘윤석열 대통령 기념 시계’는 100만원에,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장의 ‘도자기’는 90만원에 낙찰됐다. 윤석열 대통령이 기증한 ‘스테인리스 웍’과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기증한 ‘필름 카메라’는 각각 20만원에 새 주인을 만났다.

허세홍 '도자기' 김주현 '넥타이' 이복현 '자전거'…경제계도 나눔

‘위아자 나눔장터 2022’에 경제계는 물론 공공기관 인사들이 애장품을 기증하며 나눔 릴레이에 동참했다. 허 사장은 "친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위아자 나눔장터 취지에 공감한다"며 "저소득층 아동과 취약계층 가정을 지원하는 좋은 일에 (도자기가) 소중히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그동안 고이 간직하다가 위아자에 동참하고자 기부하기로 했다"며 "(제가 그랬던 것처럼) 새 출발 하는 누군가에게 이 넥타이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민호 사인 앨범에 한문철 액자…스타탄생·한블리도 나눔 잔치

JTBC 예능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한블리)’와 ‘인생 리셋 재데뷔쇼 – 스타탄생’ 출연진도 ‘위아자 나눔장터 2022’의 나눔 열기에 동참한다. 마지막으로 안성 목장 사진은 십여 년 전 그가 새 나뭇잎이 돋아나는 안성 목장 옆 보리밭에서 찍었던 사진이라고 한다. 한편 JTBC 예능 ‘인생 리셋 재데뷔쇼 – 스타탄생’ 출연진도 위아자 기증행렬을 이어갔다.

이슈 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