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구자철 축구화, 한화 유니폼…‘위아자’에 애장품 기증행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1면

16일 대전시 서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는 ‘2016 위아자 나눔장터’ 경매코너에 명사들의 애장품이 쇄도하고 있다. 유명작가의 공예품부터 스포츠스타 사인이 담긴 물건, 액자·조각까지 다양하다. 애장품은 행사장에서 경매로 구입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이춘희 세종시장은 원로 서예가 송암 민복기 선생의 글씨가 들어간 합죽선을 기증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고(故) 신영복 성공회대 명예교수의 글인 ‘처음처럼’이 새겨진 서각(書刻) 액자를 전달했다.

기사 이미지

박병석 국회의원(대전 서구)은 지역 케이블TV 야구중계방송 해설 때 입었던 한화 이글스 유니폼을, 이장우 국회의원(대전 동구)은 청와대에서 받은 다기세트를 보내왔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호주 원주민의 사냥도구인 부메랑을 내놨다. 지난 5월 수잔 클로스 남호주 교육부 장관에게 받은 기념품이다.

대전 위아자 나눔장터 D-4
오는 16일 보라매공원서 열려
세종시장·국회의원 등 유명인 동참
장터 수익, 저소득층 아동에 기부

김화동 조폐공사 사장은 1000원권 45장 전지(4만5000원)액자를, 정양호 조달청장은 구강세정기, 최동규 특허청장은 러시아 전통 인형인 ‘마뜨료쉬카’를 각각 전달했다.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은 정향 조병호 선생의 ‘崇德廣業(숭덕광업)’이라 적힌 서예작품을 맡겼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황금잔을,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책을 기증했다.

기사 이미지

매년 위아자 경매코너에 애장품을 기증해오고 있는 정성욱 ㈜금성백조주택 회장은 올해 남녀 등산용 가방(코오롱) 두 점을 경매물건으로 기탁했다. 김덕섭 대전경찰청장은 경북 봉화군 내성유기공방에서 만든 수저세트를 기증했다. 무형문화재 김선익 선생이 만든 것으로 사용할수록 은은한 색상이 드러나고 자손 대대로 물려줄 수 있다고 한다. 장향진 충남경찰청장은 발렌타인 21년산 양주를 전달했다.

대학 총장들도 기증행렬에 동참했다. 박노권 목원대 총장은 다기세트(5인용), 신대철 호서대 총장은 구리그릇을 보내왔다. 신 총장의 구리그릇은 몽골민족대학 총장이 전달한 것으로, 몽골에서는 ‘귀한 손님에게만 선물하고 음식을 담아 먹으면 위궤양 등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임용철 대전대 총장은 야구배트를 기증했다. 조우현 을지대 총장은 명품 페라가모 지갑(남성)을 경매물품으로 맡겨왔다. 황선조 선문대 총장은 인경왕후 모형인형과 부부 커피잔 세트를 기증했다.

과학계 인사와 기업인들도 참여했다.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은 중국꽃접시를, 이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은 책 7권을 내놨다. 윤준호 성광유니텍 대표는 금일봉을 기탁했다. 윤 대표는 최근 휴대용 다목적 경보기 ‘윈가드 스마티’를 개발했다.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윈가드 스마티’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스마티 사이에 일정거리 이상이 떨어지면 알람이 울린다. 물품 분실 예방이나 어린이 보호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한승구 계룡건설 부회장은 88올림픽 기념주화를 맡겼다.

충남 논산 출신인 축구대표팀 구자철은 신발과 아우크스브르크 유니폼 상의를 보내오는 등 스포츠 스타도 앞다퉈 기부하고 있다. 대전 위아자 나눔장터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김방현·신진호 기자 shin.jinh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