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의 유아교육 과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유아교사양성의 중심기관인 전문대학의 유아교육과정이 교육현장과 거리가 멀고 교과목도 학교마다 크게 다르며 내용도 전혀 엉뚱한 것을 가르치고있다는 지적이다.
박보영씨 (중앙대교육대학원)는 석사학위논문 「전문대학 유아교사 양성교육과정연구」 에서 현행 전문대 교과과정을 분석했다.
이 분석에 따르면 전문대학의 교수중 유아교육을 전공한 이는 30%밖에 안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현장교육보다는 이론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강좌내용이 본래의 취지대로 이행되지 못하는 학과도 많다는 반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