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화만사성] 홍합·멜론이 관절·혈관 팔팔하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늙을수록 관절염과 심뇌혈관계 질환은 더 조심해야 한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 차가 심한 환절기에도 마찬가지다. 금연·금주·체중유지·스트레스 관리 등 생활습관을 점검하면서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든 성분을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

씨스팜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기업 씨스팜의 ‘관절팔팔’(사진 왼쪽)의 주요 성분은 관절에 좋은 초록입홍합 추출오일이다. 이 오일은 뉴질랜드에서만 사는 초록입 홍합을 동결 건조시켜 소량의 항염증 작용을 나타내는 부분만 추출해 만든 천연물질이다.

풍부한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DHA·EPA·DPA)이 관절 부위의 통증과 염증문제를 개선한다. 서울대병원 등 7개 대학병원은 시험을 통해 이 효과를 입증했다. 8주 섭취 시 관절염 환자 10명 중 8명 이상(83.7%)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기능장애가 나아졌다고 응답했다.

‘혈관팔팔 피부팔팔’(사진 오른쪽)은 혈관벽 두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노화로 혈관 벽이 두꺼워지면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한다. 심근경색과 뇌졸중 같은 심뇌혈관계 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일 뿐 아니라 치매 및 인지능력 감소에도 영향을 미친다. 혈관팔팔 피부팔팔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관벽 두께 감소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제품의 주 성분은 프랑스 아비뇽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받은 칸탈로프 멜론추출물이다. 실제 3년에 걸친 프랑스 국립예방의학센터의 실험에서 특허 받은 칸탈로프 멜론추추물 섭취군은 혈관벽의 두께가 감소했지만,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은 혈관벽 두께가 증가했다.
씨스팜은 가정의 달을 맞아 ‘2016 전품목 효도 할인 이벤트’를 5월 한 달간 실시한다. ‘관절팔팔’과 ‘혈관팔팔 피부팔팔’을 비롯해 눈 건강에 좋은 ‘눈팔팔 루테인’, 100% 식물성 오메가3 ‘혈행팔팔’ 등 전 품목을 최대 30%까지 할인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씨스팜 홈페이지(www.sysphar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