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전] 면역력 증진 Rg3 성분 5배↑ '한 번 더 공들인' 홍삼농축액 불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황작’은 국내산 6년근 홍삼만 사용하며 롯데의 특허받은 공법을 통해 Rg3 함량을 자사의 홍삼 농축액 대비 5배 이상 높인 제품이다. [사진 롯데제과]

올해 첫 달인 지난달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황작’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배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 프로 골퍼 김효주 선수가 출연하는 TV-CF가 방영된 후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

국내산 6년근에 특허받은 제조법
롯데헬스원 '황작' 매출 급상승
프로 골퍼 김효주 광고로 더 화제

황작은 실제 섭취해서 효과를 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판매가 활성화되면서 잘 알려진 브랜드이다. 엄선한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하며 롯데의 특허받은 제조공법으로 Rg3 함량을 자사의 홍삼 농축액 대비 5배 이상 높인 제품이다. Rg3 특허 공법이란 수삼과 백삼을 홍삼으로 만든 후 한 번 더 가공해 홍삼에 극소량만 존재하는 사포닌 특정 성분(Rg3)으로 구조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Rg3 함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황작은 사포닌 함량도 자사의 홍삼 농축액과 비교해 1.7배 더 높다. 진세노사이드Rg3는 홍삼에 극소량 함유돼 있는 물질로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좋은 성분이다. 진세노사이드 Rg3, Ra, Rf, Rh2 등은 고려인삼에만 유일하게 들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헬스원 ‘황작’은 롯데의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설비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 다양한 면에서 건강에 도움을 준다. 롯데헬스원 홍삼은 공인기관에서 객관적 검사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신뢰도가 오르고 있다 .

롯데헬스원 황작은 품질 대비 가격 면에서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롯데헬스원 황작 제품은 ‘황작 홍삼농축액’ 2종(240g 및 100g), ‘황작 홍삼캡슐’ 3종이 있다. ‘황작 홍삼농축액’ 240g이 27만원, ‘황작 홍삼농축액’ 100g이 12만원이다. ‘황작 홍삼캡슐’ 600㎎은 12만원이다.

‘황작 홍삼농축액’은 6년근 홍삼농축액 74%, 황작홍삼추출분말 17.6%를 함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홍삼 제품이다. 물에 타서 음용할 수 있어서 효과가 빠르다. ‘황작 홍삼캡슐’은 용량이 600㎎으로 60캡슐이 들어 있다. 하루 섭취량은 2캡슐이며, 30일분이다. ‘황작 홍삼캡슐’에는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의 합이 5㎎(일) 함유돼 있으며, 6년근 홍삼농축액 25.1%와 황작홍삼성분추출분말 6.0%가 들어 있다. 휴대성이 좋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기사 이미지

‘황작’은 프로 골퍼 김효주 선수가 출연한 TV-CF 방영 후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한편 롯데헬스원은 올해 들어 지난달부터 프로 골퍼 김효주 선수가 출현하는 TV 광고를 집중 방영하고 있다. “한번 더 집중” “한번 더 도전” “한번 더 생각”이라는 카피로 황작의 품질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한번 더 공들인 홍삼, 황작”이라는 엔딩 카피가 호소력 있게 전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 홍삼을 제조하기 시작한 지는 1000년을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려도경』에 인삼을 증숙한 것과 날것(백삼을 가리킴)이 있다고 한 데에서 시초를 찾아볼 수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