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플랜코리아, 베트남 청소년 직업훈련센터 완공식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1면

기사 이미지

내달 24일 베트남 청소년 직업훈련센터 완공식

플랜코리아는 다음달 2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대건설·현대자동차·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베트남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훈련센터 완공식을 개최한다. 플랜코리아는 이 센터에서 건설·자동차 정비 관련 교과개발 등을 맡는다. 완공되면 1500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혜택을 받는다.

기사 이미지

내달 무연고 아동 지원 ‘품다’ 사업 시작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다음달 1일 무연고 아동과 아동복지시설을 지원하는 ‘품다’ 사업을 시작한다. ‘품다’는 세상이 어린이를 품는다는 의미다. 올해 말까지 계속되는 이 사업은 후원자들이 무연고 아동을 위한 모자·턱받이·속싸개 등을 직접 만들어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사 이미지

시리아 난민 돕는 ‘WARM Plus’ 실시

월드비전은 시리아 난민들을 위한 겨울철 방한 구호사업인 ‘WARM Plus’를 실시했다.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가정 75곳에 아동용 외투와 신발 등을 살 수 있는 바우처, 음식 조리를 위한 가스통, 기초 생활비를 지원했다. 월드비전은 2011년부터 시리아 난민 구호 사업을 꾸준히 해왔다.

기사 이미지

위스타트 새 홍보대사에 이연복 셰프

위스타트가 스타 셰프 이연복(사진)씨를 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씨는 지난해 ‘위아자’ 나눔장터에 중식칼을 기증하면서 위스타트와 인연을 맺었다. 그는 “힘든 시절을 겪었기 때문에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돕고 싶다”고 밝혔다.

기사 이미지

전세계 난민 돕기 정기후원 캠페인

유엔난민기구(UNHCR) 한국대표부는 6000만 명의 전 세계 난민을 돕기 위한 정기후원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온라인 캠페인에 참여해 새해 다짐과 난민에 대한 응원글을 올리는 사람들은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부 홈페이지(www.unhc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