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솜리조트, 원숭이띠 대상 이벤트 진행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리솜리조트는 새해를 맞아 원숭이띠와 지인들을 위한 SNS이벤트 '원숭이띠 소환하고 『효재의 살림풍류』 받자'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솜리조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ResomResort)에서 진행된다. '원숭이띠 소환하고 『효재의 살림풍류』 받자'이벤트 게시물에 주변에 있는 원숭이띠 친구, 가족, 지인 등을 소환해 신년 인사를 나누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살림예술꾼 이효재의 신간 『효재의 살림풍류』를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은 단 5일, 오는 8일(금)까지 이며 당첨자 발표는 12일(화) 리솜리조트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되는 문화디자이너 이효재의 『효재의 살림풍류』는 효재의 제천살이, 리솜리조트에서 보낸 1년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한국의 '마사 스튜어트'라 불리우는 살림 멘토, 이효재는 한복 디자이너이자 예술가이지만 의식주, 소소한 일상의 지혜를 전파해 왔다. 충북 제천 리솜리조트 리솜포레스트에 새롭게 마련한 '효재 공간'에서 서울과 오가는 생활을 즐겁고 부지런히 즐기며 또 한권의 '효재 스타일 살림 책'을 집필한 것이다.

제천의 소나무와 야생화에 반한 그녀를 통해 예쁜 담쟁이 집, 효재네뜰(코끼리집), 달 요리스튜디오 등 리솜포레스트의 또 다른 자연감성이 만들어졌다. 책 전체에는 효재의 제천 집 이라고만 표현했는데, 누군가의 출판기념회에서 느껴지는 상업성, 광고 같은 느낌을 최대한 배제하기 위함이었다.

이번 책에서는 효재식 삶에 '풍류'라는 삶의 방향을 녹아낸 여유롭고, 격 있는 멋을 공유하고자 한다. 총 일곱 가지 이야기로 전개되는 이 책에서는 먼저 성북동 살림을 날라 제천 리솜리조트 내에 자리잡은 새 집 옮기며 있었던 사연부터 효재 공간, 효재의 제천식 살림 소개, 약초를 이용한 자연음식 레시피, 다양한 소품 만들기 노하우까지 그녀만의 고유 감성을 가득 담아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