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맞춤 홍삼 … 수험생 체력 관리에 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두뇌 활동 증진에 좋은 ‘아이패스H’와 성장기에 초점을 맞춘 ‘아이패스M’. [사진 KGC인삼공사]

수능 시험일이 다가오고 있다. 수험생들은 피로가 쌓이고 면역력이 떨어지며 체력이 저하되기 쉽다. 이런 수험생들에게는 건강기능식품인 홍삼 제품을 권할 만하다.

KGC인삼공사 ‘아이패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아이패스’ 시리즈는 연령대별로 세분화돼 다양해진 홍삼 제품 중에서도 수험생용 홍삼이라는 시장을 열었다. 정관장 아이패스 브랜드는 2001년 12월 출시된 이후 수험생 건강관리용 홍삼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2011년에 성장기에 초점을 맞춘 ‘아이패스M’과 두뇌 활동 증진에 초점을 맞춘 ‘아이패스H’로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최근에는 섭취가 간편한 ‘아이패스 에이치(H) 타블렛’과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J)’를 선보였다. 지난 6월에는 홍삼·녹용·비타민 등의 부원료를 조화시키고 액상 병 형태로 휴대와 섭취 편의성을 높인 수험생들의 막바지 체력관리용 제품 ‘아이패스 파워’를 출시했다. 아이패스 시리즈는 연령대별로 세분화된 부원료를 사용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그뿐 아니라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상큼한 맛과 디자인을 적용해 청소년들이 홍삼 제품에 친근해질 수 있게 한 것도 특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에는 공무원시험이나 각종 자격증 시험을 공부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성인들도 아이패스를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가격은 ▶아이패스 에이치(H) 50ml·30포 16만원 ▶아이패스 파워 50ml·14병 9만5000원이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