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멀티미디어학부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 참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성결대학교(총장 주삼식, www.sungkyul.edu) 멀티미디어학부가 오늘 16일(금)과 17일(토) 경기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는 과학문화경연, 모바일 게임, 도전가족대항 골든벨 등 총 57종의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과 학생과학축제 한마당, 전국 정보올림피아드 외에도 ICT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과 최고의 로봇경연대회 STEAM CUP을 새롭게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ICT 산업기술과 Robot 산업을 주제로 하는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에 참가한 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는 성결대 홍보체험관 부스에서 제작된 게임 환경에서 사용자의 흥미를 높이도록 하는 ‘립모션과 VR 헤드셋을 활용한 실시간 캐릭터 변형 권투게임’과 ‘시네마틱 렌더링 시스템으로 게임이나 가상현실에서 실감적인 장면 연출의 기본이 되는 재질을 재현하는 기술’을 선보이고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 참가를 주도한 성결대 멀티미디어학부 진성아 교수는 “이번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최신 과학 트랜드의 대회들이 펼쳐지는 자리로, 중고등학생, 시민을 비롯한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며 “특별히 성결대 멀티미디어학부는 이번 행사에서 립모션, VR헤드셋을 활용한 권투게임과 새로운 렌더링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에게 새롭고도 재미있는 과학기술을 선보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사 개막식은 오늘 오후 3시 수원실내체육관 메인 무대에서 아이돌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며 폐막식은 내일 17일 오후 5시 진행된다.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수원과학축제 사이트 (www.suwonesport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