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5년 전국 확대임원연수&임시총회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장진환, 이하 한민련)에서는 임원 및 대의원들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양일간에 걸쳐 전북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2015년 전국 확대임원연수 & 임시총회를 개최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민간보육 현안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찰과 변화하는 보육의 방향성 제시에 목적을 두고 전문가들의 강의와 2016년도 누리과정 보육료 30만원 지원예산 편성촉구 및 민간보육료 현실화 실현을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위한 대의원 임시총회가 진행되었다.

주요 내빈으로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간사인 김성주 국회의원, 남원 순창 지역 강동원 국회의원,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이환주 남원시장 등이 참석하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인 김춘진 국회의원, 새누리당 이명수 국회의원이 서면으로 축사를 하였다.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첫째 보육료 지원 현실화, 둘째 보육시설 기본 운영시간을 8시간제로 전환, 셋째 민간용 재무회계규칙 별도 제정, 넷째 환경개선 융자지원금의 보육료를 통한 원금상환 허용을 통한 ‘민간보육의 시급한 현안 해결’을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며, 임시총회를 통해 2016년도 누리과정 보육료 30만원 지원예산 편성촉구 및 민간보육료 현실화 실현을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으로 준법투쟁 및 장외집회 개최를 목적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핵심 프로그램은 이미정교수(여주대)의 ‘세종의 리더십’, 이요셉 소장(한국웃음연구소)의 ‘웃음과 경영리더십’, 보건복지부 담당관의 ‘보육정책설명회와 질의응답’, 장진환 회장(한민련)의 강의, 2015년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임시총회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