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것…'맨도롱또똣' JYJ 김준수와 무슨 인연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것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것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것?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것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MBC 드라마 '맨도롱또똣'에서 이성재가 키우는 강아지가 JYJ 김준수의 반려견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3일 방송된 7회에 처음 클로즈업돼 공개된 강아지는 샤키란 이름의 반려견. '맨도롱 또똣' 촬영지인 제주토스카나호텔의 명물로 자리잡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준수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인기스타. 동물 사랑으로 유명한 김준수와 그의 가족들이 돌보는 반려견 샤키가 '맨도롱 또똣'에 출연하게 된 것은 제주토스카나호텔이 드라마 속 송정근(이성재)의 노블레스리조트의 배경이 돼 자연스럽게 토스카나호텔 마스코트 샤키도 송정근의 반려견으로 출연하게 된 것.

샤키는 사모예드(Samoyed)종의 특징인 근육질의 깊은 가슴과 우아하고 대담한 용모, 지적인 외모에 입 끝 부분이 살짝 올라가서 생기는 미소를 지니고 있다. 김준수를 연상하게 하는 외모에 실제로 팬들 사이에선 샤키와 김준수의 비슷한 사진을 비교해 올리는 일도 있다.

한편 반드시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것은 술이다.

술은 사람 건강에도 그리 유익하지 않지만 특히 개에겐 치명적으로 개는 에탄올에 굉장히 민감해 소량에도 금방 취하며 구토, 어지럼증 등 음주 후 부작용은 사람과 비슷하다.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것

또한 초콜릿도 개에겐 위험하다. 사람들이 무심코 줄 수 있는 위험한 음식 중 하나로 초콜릿은 카페인과 같은 메틸수은 성분이 들어있어 개가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구토나 설사,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하고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

이외에도 양파와 마늘도 조심해야할 음식으로 양파는 개의 심호흡을 방해하고 붉은 혈액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샬롯이나 마늘도 마찬가지다.

아보카도도 개에게는 위험하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인 아보카도에는 페르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의 위장장애와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다.

마지막 위험한 음식은 포도다. 포도와 건포도는 강아지들 신부전증 유발시킬 수 있으며 일부 개들은 구토나 설사, 혼수상태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포도를 먹고 한참이 지난 후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