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컴백', 빅뱅·보아…틈바구니에서 과연? '샤이니스백!'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샤이니’. [사진 Mnet ‘엠카운트다운’ 캡처]

 
‘엠카운트다운’를 통해 그룹 샤이니가 컴백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TV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샤이니는 정규 2집 ‘오드(Odd)’의 타이틀 곡 ‘뷰(View)’와 수록곡 ‘러브 식(Love sick)’ 무대를 펼쳤다.

이날 샤이니는 ‘Love Sick’을 통해 샤이니 특유의 청량한 매력을 뽐냈다. 또 ‘View’에서는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샤이니는 한층 더 풍부한 매력으로 팬들을 들었다 놨다. 멤버 각자의 개성이 묻은 무대의상을 입고 등장한 이들은 구성된 안무에 맞춰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러브 식’은 연상의 연인을 향한 영원한 상사병 같은 진실한 사랑을 표현한 샤이니의 달콤한 보컬이 인상적인 곡으로, 데뷔곡 ‘누난 너무 예뻐’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도 만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샤이니’. [사진 Mnet ‘엠카운트다운’ 캡처]

샤이니는 이어 ‘뷰’ 무대에서보다 색감이 돋보이는 무대의상으로 교체, 중독적인 멜로디와 각 잡힌 안무가 돋보이는 무대를 선사했다.

샤이니 ‘View’는 딥하우스 장르의 업 템포 음악으로, 영국의 작곡가팀 런던 노이즈(LDN Noise)만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샤이니의 R&B 보컬 조합이 돋보이는 곡이다. 멤버 종현이 작사한 가사에는 사랑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감각의 혼합으로 색다르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뷰’는 딥하우스 장르의 업템포 곡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의 음악과 새로운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뤘다. 특히 안무는 현재 미국에서 주목 받고 있는 어반 힙합 안무가 이안 이스트우드(Ian Eastwood)의 작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엠카운트다운’에는 샤이니, 김성규, 방탄소년단, 장현승, 전효성, 엘시, EXID, 히스토리, 엔플라잉, 로미오, 더 레이, 몬스타엑스 등이 출연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샤이니’. [사진 Mnet ‘엠카운트다운’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