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속도로 정체 완화됐지만…교통정보 어디서 확인 가능할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귀성길 차량으로 빚어졌던 고속도로 정체가 다소 완화됐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18일 오후 4시 현재 요금소 기준 승용차로 통행했을 때 주요 도시별 예상 소요시간은 ▶서울→부산 5시간10분 ▶서울→대구 4시간20분 ▶서울→광주 4시간10분 ▶서울→대전 2시간40분 등이다.

고속도로별 정체 구간을 보면 경부고속도로에서는 부산방향 ▶신갈분기점~수원신갈나들목 ▶천안나들목~금강휴게소 ▶서울요금소~신갈분기점 총 51.03km 구간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서울방향의 정체구간은 입장휴게소부터 안성분기점까지 총 10.83km 구간이다.

서해안고속도로에서는 목포방향 발안나들목부터 행담도휴게소까지와 동서천분기점부터 군산나들목까지 총 29.52km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천안논산고속도로는 논산방향 천안분기점부터 남천안나들목까지와 남논산요금소부터 정안나들목까지 총 19.49km 구간이 차량으로 막혀 있다. 중부고속도로는 통영방향 마장분기점부터 일죽나들목까지와 증평나들목부터 오창나들목까지 총 25.90km 구간이 정체다.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는 마산방향 ▶괴산휴게소~연풍터널남단 ▶문경새재터널서측~문경휴게소 ▶상주나들목~상주터널 북단 등 총 39.21km 구간에서 차량들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의 경우 강릉방향 ▶호법분기점~여주휴게소 ▶문막나들목~만종분기점 ▶횡성휴게소~둔내나들목 ▶횡계나들목~강릉휴게소 등 총 51.72km 구간에서 차량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이외의 정체구간 및 고속도로 실시간교통정보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고속도로교통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콜센터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고속도로 정체’‘고속도로 교통정보’ [사진 중앙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