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마트뱅킹 가입자 800만명 돌파, 점유율 1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KB국민은행은 고객만족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KB국민은행이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B국민은행은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라는 비전 아래 지속적인 변화·혁신을 추구하여 국내 대표은행으로서의 위치를 굳히며 대한민국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리딩뱅크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금융권의 최대 화두이자 미래성장 동력으로 인식하고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KB스타뱅킹은 국내 최초로 이용고객 800만명을 돌파해 스마트폰뱅킹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만족 부문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장경영을 중시하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진행해 모든 직원이 ‘고객만족 1등 은행’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으로 고객만족 활동을 추진할 수 있었다”면서 “주요 고객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제도 및 프로세스 등을 영업지원 중심으로 개선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이웃과 고객에게 다가가는 사회공헌’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