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성인병 등 1만여가지 질병 보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마라톤 등 운동을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또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만약의 경우를 미리 대비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건강보험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이같은 건강붐을 반영하고 있다고 업계는 설명한다.

교보생명의 '교보다이렉트 건강보험'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이 커버하는 범위는 감기 등 사소한 질병부터 12대 주요 성인병, 3대 중대질병 등 1만538가지에 달한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보장 내용을 보면 중풍의 원인이 되는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 각종 암 진단시 일시금 2000만원이 선지급 된다는 것이다. 암보장은 특약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 과음으로 인한 간질환, 고혈압, 스트레스와 식습관으로 인한 위궤양, 당뇨 등 12대 주요 성인병으로 수술을 할 때는 횟수 제한 없이 200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물놀이나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다가 골절상을 입는 경우도 보장에 포함된다. 교통사고도 마찬가지로 입원비와 수술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여성이 부인과 질환으로 입원했을 때는 3대 질병과 마찬가지로 하루 최고 9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가입 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 80세까지 보험혜택을 제공한다. www.directlife.co.kr. 1566-0099

중앙일보 조인스닷컴 추천보험 바로가기!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