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료한국의 중심, 바노바기성형외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바노바기 반재상 원장]

한국에서 치료받은 세계 각국 환자들의 성공사례가 현지 언론에 소개되면서, 한국의료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성형 및 기능 건강시술까지 받기 위해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압도적일 만큼, 한국의료는 높은 기술력과 많은 경험을 자랑한다.

한국 미용 성형 분야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바노바기성형외과(대표원장 반재상)는 하버드의대 면역질환연구소 협력병원[Havard Medical School IDI(Immune Disease Institute)]으로,신뢰와 믿음으로 마취, 수술, 회복 시스템에 있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줄기세포 통해 기능 건강, 아름다움 유지
가슴성형, 지방흡입, 주름성형, 눈.코 성형은 물론 양악?안면윤곽 6,000건 임상 경험, 지방흡입 8,000여 건의 시술 경험은 바노바기성형외과를 ‘환자뿐 아닌 최신 술식을 배우려는 의사들이 찾는 병원’을 만든 이유다.

최근에는 중국의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신체의 건강과 외모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중국 중장년층들의 발걸음이 늘고 있다. 대부분 안티에이징(anti-aging) 시술 환자들로, 주름을 펴는 리프팅 시술을 받고 노화를 막는 줄기세포 주사를 맞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다양한 국적은 물론 이곳을 방문하는 나이대가 넓다보니 개인의 연령이나 건강상태에 따른 세분화, 맟춤화 된 항노화시술을 시행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는 보톡스나 필러는 물론 줄기세포 지방이식이라는 보다 적극적인 방법을 쓴다. 줄기세포 지방이식은 미용 성형치료뿐 아니라 , 항노화 치료까지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이곳은 스마트 줄기세포 BMAC(비맥, Bone Marrow Aspirate Concentrate) 정품만을 사용하는 성형외과 병원이다. 스마트 줄기세포 BMAC은 미국 하버드 대학의 줄기세포 연구소에서 개발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미국FDA, 한국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신개념 치료술이다. 심근경색, 족부괘사 말초혈관 손상, 무릎연골 재생, 박리성관절염치료 등에 있어 안전성과 유효성, 실용성을 인정받았다.

현대판 불로장생 ‘스마트 줄기세포’
자가 골수를 이용한 줄기세포, 이른바 스마트 줄기세포 시술은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 한국계 미식축구선수 하인즈 워드 등 세계 유명인들이 관절부상을 당했을 때 받은 치료술이기도 하다. 스마트 줄기세포 시술은 의학계에서 가장 많은 SCI 임상논문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석학들이 인정하는 시술이기도 하다. 하루면 모두 시술이 끝날 정도로 간단하고, 바로 쇼핑, 운동 등 활동이 가능하여 특히 한국을 찾은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면역력이 높아지면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균에 저항하는 힘이 커지므로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지방 줄기세포, 타가제대혈 골수줄기세포 배양 등 다른 줄기세포를 배양하기 위해서는 1주일에서 40일의 시간이 걸리는 것이 보통이다. 또한 배양을 위한 약물 사용, 배양 후 재시술 등 시간과 노력에 번거로움이 있어 관광객들이 시술을 결심하기가 쉽지 않다.

반면 스마트 줄기세포는 본인의 엉덩이에서 골수를 채취하여 1시간가량 줄기세포만 정제, 분리, 농축, 증폭시키면 약 10억 셀에서 20억 셀을 얻을 수 있다. 이를 무균 연구소에서 직접 만들어 다시 필요한 부위에 주사한다. 스마트 줄기세포 시술방법 중 주사요법은 2시간 가량 소요되며, 혈관을 강화시키고 영양분과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성형수술 후 회복도도 6-10배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 수술부위에도 사용하므로 흉터를 남기지 않는 빠른 조직재생을 이룬다.

이 시술은 환자 본인이 직접 확인 가능하며, 일회용 멸균 정품 키트만을 사용해 환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얻고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의 자체조사에서도 스마트 줄기세포 시술 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스마트 줄기세포 시술 후에는 지치고 피곤한 증상이 없어지며, 시간을 10년 이상 되돌리는 효과가 있는 등 생체나이측정에도 큰 차이를 보인다.

반재상 대표원장은 “현대의학으로 치자면, 스마트 비맥 줄기세포가 중국 진시왕이 보다 건강하고 오래살기 위해서 찾아다니던 불로장생이라 할 수 있다”며 “건강 증진, 기능강화에 탁월하며 부작용의 걱정이 없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각종스트레스, 황노화에 노출되어는 요즘, 2-3년에 한 번씩 스마트 줄기세포를 주기적으로 맞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서는 노화를 지연시키는 줄기세포 치료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바노바기성형외과는 연 건평 600평, 6층 건물에 최신식 의료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본원 옆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별관이 자리 잡고 있다. 이처럼 시설 규모는 물론이고 의료진도 각 분야 최고의 전문의들이 포진하고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과 오창현 원장은 최근 해외 유명인사들을 소개하는 CCTV의 인기 토크쇼'분투'선정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로 이슈가 되기도 했다. 반재상 대표원장은 “바노바기성형외과만의 의료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이미용 시장을 주도하고, 의사양성 및 시스템 협력도 꾸준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