갬브로, 신대체요법 마스터 코스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 갬브로(대표 한선호)는 최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제4회 지속적 신대체 요법 마스터 코스'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속적 신대체 요법은 신장기능이 급격히 저하된 급성신부전 환자의 신장 기능을 대체하기 위해 사용되는 체외혈액정화 요법이다. 단기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 있는 환자의 체액균형을 회복하고 과다한 대사 산물을 지속적으로 완만하게 제거해 신장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법이다. 장기적으로는 투석에 의존하지 않고 정상적인 신장기능 회복을 도와 사망률을 낮춘다.

갬브로는 지속성 신대체 요법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해 임상 치료에서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인 '지속적 신대체 요법 마스터코스'를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신대체 요법 마스터 코스에는 국내 신장내과 및 중환자의학과, 응급의학과, 소화기내과 등의 의료진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속적 신대체 요법 치료 영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갬브로의 지속적 신대체 요법 시스템인 '프리즈마플렉스'로 가능한 간투석 및 혈장교환술, 독성물질 및 중독에 의한 독소 제거 등을 위한 혈액관류, 패혈증 치료를 위한 혈액관류 치료 요법 등이 새롭게 소개되어 의료진의 주목을 받았다.

대한신장학회 최규복 이사장(이화여대목동병원)은 "지속적 신대체 요법은 급성 신 손상 환자 치료에 매우 중요한 요법 중 하나"라며 "지속적 신대체 요법 마스터 코스가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갬브로는 글로벌 의료 기술 업체로, 신장/간 투석을 위한 제품 및 치료법, 골수종과 관련된 신장 치료 및 기타 급성/만성 환자치료를 위한 체외 혈액정화요법을 개발, 제조 및 제공한다. 박스터 인터내셔널은 2013년 9월 세계적인 신장 투석 전문 기업 갬브로를 인수했다.

[인기기사]

·“한국은 핵심 의약품 특허 부족” [2014/06/30] 
·‘연 매출 100억’ 넘는 약국? 퇴직공무원 취업제한 명단에… [2014/06/30] 
·[포토] 사진으로 보는 '2014 빅메디포럼' [2014/06/30] 
·GSK 계절독감백신 안전성 '빨간불' [2014/06/30] 
·"정리 안 된 병원차트 스캔은 무용지물...하드디스크 낭비" [2014/06/30]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