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의 운동법, 스파이더맨 배트맨도 부럽지 않겠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아이언맨의 운동법’.

아이언맨은 슈퍼 히어로다. 운동만하면 슈퍼히어로가 될 수 있다고? 그렇다는 만화가 나왔다. 미국 여성 피트니스 관련 블로거가 아이언맨 운동 교본을 만들었다. 이렇게 운동하면 슈퍼맨 부럽지 않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배트맨 등 슈퍼히어로의 운동법이 공개됐다. 심지어 영화 ‘300’과 ‘다이하드’를 위한 운동법도 있다.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맞춤식 운동을 하면 슈퍼 히어로가 될 수 있다.

미국의 여성 피트니스 관련 블로거가 ‘슈퍼히어로의 운동 교본’을 만들었다.

이 운동 교본에는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배트맨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슈퍼히어로의 신체적 특성을 발달시키는 다양한 운동법이 담겨 있다.
아이먼맨은 하체와 팔 근육 강화 운동에 중점을 뒀다. 건물과 거미줄에 매달려야 하는 스파이더맨은 팔 근육 강화가 목적이다. 또 배트맨 운동법은 하체와 복부 위주로 다루고 있다.

슈퍼 히어로 운동법은 아이언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등 뿐만 아니라 울버린, 헐크, 천둥의 신 토르 등 슈퍼히어로별로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했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의 운동법을 따라하면 된다.

히어로 운동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언맨의 운동법, 캡틴 아메리카는 복근 운동이 많네”,“아이언맨의 운동법, 헐크 운동법은 의자를 사용하네”,“아이언맨의 운동법, 다이하드 운동법은 뭘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