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테콜 주름 개선효과 10년 지속 … 붓기·멍 없이 자연스러운 표정 연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동안 시술 전 진찰 모습. [사진 바노바기성형외과]

주름과 피부 처짐이 심한 노년은 메이크업으로도 주름을 감출 수 없다. 이 때문에 주요 행사나 가족사진 촬영을 앞두고 미리 주름제거 시술을 받는 노년층이 늘고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특별한 날을 앞두고 미용시술을 받는 노년층이 늘었다”며 “주름이나 피부 처짐 상태에 따라 시술법·회복기간이 다르므로 D-day 계산을 미리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특별한 날이 코앞에 다가와 시간이 별로 없다면 보톡스·필러처럼 주사를 이용한 시술이 효과적이다. 보톡스나 필러 시술은 시술 과정은 간단하지만 주름·탄력 저하·피부 꺼짐·이중턱 등 효과가 다양하다. 반 원장은 “간단한 주사시술로 주름만 제거해도 평균 5~10년은 젊어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보톡스는 주름을 유발하는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해 주름을 펴주면서 향후 생길 주름도 예방해준다. 얼굴 근육의 긴장도가 높거나 입가가 처져 딱딱한 인상을 준다면 보톡스가 효과적이다. 근육을 위축시켜 인상을 부드럽게 바꿀 수 있다. 아래턱 부위의 근육이 늘어진 경우에도 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하면 근육이 위축되면서 얼굴선이 갸름해지는 효과가 있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하고 피부와 유사한 성분의 물질을 깊게 팬 주름, 꺼진 피부 등에 주사해 볼륨감을 만들어준다. 대표적인 동안 시술로 꼽히는 이유다. ‘명품 필러’라 불리는 아테콜은 주름제거수술과 기존 필러 시술의 장점만을 취한 시술이다. 효과는 10년 이상 지속된다. 일반 필러보다 피부 깊은 부위(골막층)에 주사해 표정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주로 눈가·미간·팔자주름 개선에 쓰이지만 이마·아래턱·입술에 볼륨을 주고, 낮은 코를 높여주거나 여드름 자국이나 움푹한 볼을 채우는데도 효과적이다. 나이가 들면서 눈 밑이 꺼졌을 때도 아테콜 시술로 개선할 수 있다. 아테콜은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 붓기나 멍이 남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도 빠르고 자연스럽게 효과를 볼 수 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안면거상술이 추천된다. 안면거상술은 귀 뒤쪽이나 두피를 절개해 늘어진 피부와 지방을 제거한 뒤 근막과 분리한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피부를 전체적으로 올리고 주름을 없애준다. 최소한의 절개로도 수술이 가능하다. 귀 뒤쪽의 작은 부위만 절개해 흉터가 잘 보이지 않고, 특히 여성은 헤어스타일로 흉터가 충분히 가려져 흉터 부담이 줄었다. 내시경을 이용한 엔도타인 거상술은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노화 현상을 개선한다. 엔도타인은 쐐기 모양의 돌기가 있는 기구로 이마 피부 및 연부조직을 들어올리고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기구다. 수술 시 두피를 1~2㎝ 절개한 뒤 엔도타인을 삽입하면 쐐기 모양의 돌기들이 이마의 근육과 피부를 당겨 고정한다. 일정 기간 장력을 유지하다 9~12개월이면 완전히 흡수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안면거상술을 시행할 수 있다.

정심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