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전 무드 점차 가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6면

제55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할 각시·도 선수단이 5일부터 본격적으로 개최지인 서울에 집결, 서울 일원에 서서히 체전 「무드」를 드높였다. 2백6명으로 구성된 재일 동포「팀」은 5일 하오 3시40분과 5시30분 두 차례에 걸쳐 KAL기 편으로 김포에 도착, 재미동포에 이어 두 번째로 입 경하며 나머지 선수단도 개막 하루전인 7일까지 전원 상경케 된다.
제주 선수단은 3개조로 편성, 예년과 같이 항공편으로 6일과 7일 이틀 간에 걸쳐 상경하며 부산·경남·경북·전남은 6일, 그리고 전북·충남·충북·강원·경기는 7일까지 서울에 도착한다.
지방 선수단은 대부분 열차 편을 이용케 되나 전남·전북·경기 등 3개 선수단은 고속버스 편으로 상경한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각시·도 선수단과 각급 학교를 자매결연, 응원과 안내를 담당케 했다.

<자매결연학교>
재미동포=동성고 오산고 중앙고 환일고 정신여고 성정여고 재일 동포=경복고 한성고 대광고 한영고 이화여고 홍익여고 제주=인창고 중동고 양정고 중앙고 서울여고 한성여고 부산=경기고 경희고 동부고 숭실고 동명여고 풍문여고 경남=덕수상 선린상 영훈고 동대문상 숙명여고 성신여고 경북=휘문고 장충고 성남고 서울공 경기여고 신광여고 전남=용산고 영등포고 마포고 동대부고 수도여고 금란여고 전북=성동고 신일고 용문공 수도공 창덕여고 숭의여고 충남=보성고 숭문고 경성고 배명고 동덕여고 중앙여고 충북=경동고 배문고 명지고 홍익고 진명여고 상명여고 강원=성동고 배재고 여의도고 동북고 계성여고 배화여고 경기=서울고 관악고 대신고 경신고 덕성여고 무학여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