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Choice] magazine M과 함께하는 주말 극장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3면

문화콘텐트에 대한 평가를 시도하는 ‘J Choice’ 영화 코너는 magazine M과 함께합니다. magazine M은 중앙일보가 만드는 영화주간지입니다.  ★ 5개 만점, ☆는 ★의 반 개

노라노 (31일 개봉)

감독 김성희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93분 등급 전체 관람가

한 줄 줄거리 한국 최초의 패션디자이너이자 지금도 현역으로 활동 중인 노라노(85). 스타일리스트 서영은과 전시를 준비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그의 삶을 담아낸다.

 ★★★(임주리 기자) 패션 거인의 개인사와 대한민국 패션사를 그와 주변의 증언, 각종 영상자료, 극화된 재연 등을 통해 흥미롭게 펼쳐낸다.

두더지 (31일 개봉)

감독 소노 시온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31분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부모에게 버림받고 혼자 보트대여점을 지키는 중학생 스미다(소메타니 쇼타). 동급생 소녀 차자와(니카이도 후미)의 응원에도 불구하고 더 큰 절망에 빠진다.

 ★★★☆(정현목 기자) 영화 준비 도중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의 충격을 녹여내면서 원작만화보다 더 큰 울림을 만들어냈다. 원작과 다른 희망적 결말은 가슴이 벅찰 정도.

토르 : 다크 월드 (30일 개봉)

감독 앨런 테일러 장르 액션·판타지 상영시간 112분 등급 12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신들의 고향 아스가르드로 돌아간 토르(크리스 헴스워스)와 로키(톰 히들스턴), 아스가르드가 다크 엘프 종족의 공격을 받자 이에 맞서는 위험한 동맹을 맺게 된다.

★★☆(장성란 기자) 캐릭터의 잔재미는 사라진 대신 우주를 무대로 한 웅장한 이야기에 힘을 싣는다. 그 이야기가 그다지 치밀하지 않다는 게 약점.

응징자 (30일 개봉)

감독 신동엽 장르 액션, 스릴러

상영시간 103분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20년 전 끔찍한 학교 폭력을 당했던 준석(주상욱), 가해자 창식(양동근)이 버젓이 잘 사는 모습을 우연히 목격하고 분노가 치밀어 복수를 계획한다.

 ★★☆(정현목 기자)복수의 쾌감을 주는 것도, 아니면 복수마저 힘겨운 약자의 설움에 공감하게 하는 것도 만족스럽지 않다. 결국 두 배우의 연기 변신도 힘을 잃는다.

브로큰 서클 (31일 개봉)

감독 펠릭스 반 그뢰닝엔 장르 멜로 상영시간 112분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엘리제(벨 배턴스)와 디디에(요한 헬덴베르그)부부, 7살 난 딸이 암으로 죽으면서 서로의 사랑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임주리 기자) 암울한 현재와 행복했던 과거를 교차하며 섣부른 위로 대신 극복하기 힘든 슬픔도 있다는 걸 담담히 그려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