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공 브리핑] 학부모 대상 독서 체험단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학부모 대상 독서 체험단 22일까지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자녀의 역사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독서교육 체험단’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자녀를 둔 학부모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 중 10명의 학부모를 선정해 10월부터 3개월간 주 1회 역사 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한우리 교재와 추천 도서도 제공한다.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은 초등 4~6학년 자녀 교육에 해당하는 ‘역사쏙쏙 논술통통 한국사’와 초등 6학년·중 1학년에 해당하는 ‘역사쏙쏙 논술통통 세계사’ ‘대륙별 세계사 뛰어넘기’ 등이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은 인터넷 카페(cafe.naver.com/hanurimom)에서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학부모들이 자녀의 역사 학습을 어떻게 시켜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교타워, 리모델링 건축대전 대상

교육업체 대교는 SH공사가 여는 ‘제3회 한국리모델링 건축대전’에서 ‘대교타워’가 준공 부문 최고상인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서울 관악구 보라매로에 위치한 대교타워는 지하 5층, 지상 19층 규모로 한양대 노승범 교수와 동일건축이 설계하고 두산건설이 시공을 맡아 지난 6월 완공한 건물이다. 이 건물은 마치 크기가 다른 책들을 쌓아 올린 듯 한모습을 형상화했으며 건물을 저·중·고층부로 나눠 외벽에 초록·노랑·빨간색을 입혔다. 로비엔 아날로그와 디지털 미디어가 합쳐진 책장을 설치했으며 건물 앞 조경을 지역주민과 어린이에게 휴식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공법을 적용해 친환경 및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윤선생, 창립 33주년 이벤트  

영어교육 전문업체 윤선생이 창립 33주년을 맞아 3333명에게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연다. 대상자는 오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규로 학습 상담을 신청하는 3333명이다. 이 중 추첨을 통해 333명에게는 12만원 상당의 1개월 윤선생 무료 학습권을 제공한다. 나머지 3000명에게도 롯데리아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 윤스닷컴(www.yoons.com)에서 할 수 있다. 윤선생 관계자는 “창립을 기념해 연 행사인 만큼 많은 고객이 행사에 참여해 교육 상담과 선물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 주산암산대회 내달 열려 

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와 주산수리셈이 ‘제11회 전국어린이주산암산경기대회’를 다음 달 19일 오전 10시 군자동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연다. 참가대상은 전국 유치원생·초등학생이며 유치부, 초등 1, 초등 2, 초등 3·4, 초등 5·6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장학금과 부상을 준다. 신청은 25일까지 홈페이지(www.surisem.net 또는 www.abacuskorea.org)에서 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주산 암산은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줘 디지털 치매라는 말까지 나오는 지금 시대에 자녀 교육 방법으로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해 지금까지 쌓았던 실력 뽐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1544-573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