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레드캡투어 R16 KOREA 공식여행사 선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레드캡투어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독창적이고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며 외국인 관광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 열린 세계 5대 비보이 대회 중 하나인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챔피언십의 유일한 공식여행사로 선정되어 세계 각 국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기획한 점이 눈길을 끈다.

레드캡투어는 R16 KOREA 2013 행사에서 ‘드림투어’를 개발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 상품은 우리나라의 유명 프로 비보이들에게 직접 춤을 배워 볼 수 있는 ‘비보이 캠프’에 참여하고, R16 KOREA 2013의 결승전을 관람하는 일정이었다.

특히 ‘비보이 캠프’는 Jinjo Crew, Poppin J, Boohaloo Kin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우리나라 댄서의 스튜디오를 찾아가 직접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드림투어’의 일정이 모두 끝난 후에는 별도의 비보이 캠프 1기 수료증을 증정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레드캡투어는 R16 KOREA 2013 공식여행사로 ‘드림투어’를 계속해서 운영하며, SNS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계획이다. 이번 R16 KOREA 2013 현장에서 내년도 참가 신청에 대해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들의 문의가 많았던만큼 2기부터는 외국인 참가자와 함께 국내에서도 서포터즈를 별도로 운영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R16 KOREA 2013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 7회를 맞이했으며, 세계적인 비보이 대회인 만큼 각 나라를 대표하는 비보이 댄서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사위원과 DJ가 모여 국내외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20개국에서 펼쳐진 예선을 통과하여 선발된 비보이 댄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열띤 경합을 보여주는 뜨거운 축제의 장이었다.

레드캡투어는 R16 KOREA 2013와 같은 도시 문화 축제를 매개로 하여 단순히 이벤트 공연 관람만이 아닌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레드캡투어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 된 여행 상품을 통해 적극적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도모할 예정이며, 관광뿐만 아니라 세계인의 한국의 문화 홍보 및 참여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