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두원 발효학교 체험기 - 학교서 적응 못하던 아이 이젠 정상 생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0면

▶체험후기 사정이 있어 13살짜리 손자 진우와 함께 삽니다. 진우는 부모와 떨어져 살아 그런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싸우는 일이 많았습니다. 심리치료를 받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결국 정신과 치료제를 복용하며 학교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약의 부작용으로 기운이 없고 쉽게 지쳤습니다. 정신이 몽롱해 학교생활에 집중하지 못하고 물건을 자주 잃어버려 왕따를 당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으로부터 콩을 발효한 아미노산 식품이 체력 회복과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정신과 치료제를 잠시 끊고 콩 발효식품을 먹였습니다. 진우는 점차 정신이 맑아지고 기운이 생긴다고 했습니다. 동생을 대하는 태도도 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현재 진우는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13세 손자 진우 할아버지)

▶발효학교장 두두원발효의 콩 발효식품인 쏘이프로(soypro)는 복합아미노산으로 만들었습니다. 정신·육체적으로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의 생리활성에 좋습니다. 쏘이프로에는 트립토판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뇌에서 분비되는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돕습니다. 또 페닐알라닌아미노산은 항우울 작용을 합니다. 티로신아미노산은 신경전달물질의 전구체로, 감정이나 정신기능 조절에 관여합니다. 이러한 복합아미노산 영양소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좋습니다. 특히 트립토판과 페닐알라닌은 신체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장의 기능이 약하면 음식으로 섭취해도 이런 아미노산을 만들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게 중요합니다.

복합아미노산인 쏘이프로는 장 기능을 높이고 영양 흡수, 쾌변, 면역력 증강, 독소 제거 등의 효과를 보여 건강증진에 좋습니다. 두두원 쇼핑몰: 쏘이프로.com ▶문의 02-2031-1498, 1544-622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