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13 생생현장인터뷰- 세계최초 활성산소 측정기 “(주)바이오닉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호흡과정에서 흡입된 산소가 대사 작용을 거치면서 산화되어 생성되는 물질을 활성 산소라 부른다. 하지만 이 산소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산소와 달리 노화와 암,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시키는 유해 물질로서 일종의 산소 찌꺼기이다. 이것이 체내에 다량 축적될 때에는 강한 산화력을 가지고 생체조직을 공격하여 세포를 손상시키는 골칫거리가 된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커진 요즘, 학계에서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체내에서 배출하기 위한 방편으로 꾸준한 운동과 항산화 식품 섭취를 권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병의 치료는 정확한 판단에서 시작되는 법. 사실상 예전까지는 제아무리 활성산소의 유해성을 알고 있다 하더라도 일반인이 그를 측정하려면 병원에 직접 내방하여 혈액을 채취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 더 이상 그런 불필요한 검사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왔다. 세계최초로 소변으로 활성산소 분석하는 기기를 개발한 국내 벤처기업 주식회사 바이오닉스 덕분이다.

국내외 30여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는 바이오닉스는 소변분석기와 활성산소 측정기를 연구 개발하는 의료기기전문 벤처기업이다. 바이오닉스는 다양한 의료기기 분야 중에서도 요화학분석기기 분야에 획기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국 글로벌 기업에도 절대 밀리지 않는 막강한 경쟁력을 자랑한다.



특히 7년여의 연구 끝에 세계 최초로 개발된 활성산소 분석기는 기존의 결과 값보다 64배 정교한 디지털 광센서를 차용하여 혈액이 아닌 소변을 통해 의학적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바이오닉스만의 특수 알고리즘을 적용해 업계에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바이오닉스의 활성산소 분석기는 사용 방법과 목적에 따라 크게 이동 진료용 노트북 형과 개인 모바일형으로 나뉘며 개인 모바일 형은 측정자가 스마트 폰으로 측정 결과를 바로 확인하고 웹서버에 그 자료를 즉시 전송할 수 있어 조기 진단과 치료에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하겠다. 결정적으로 바이오닉스의 요화학분석기가 진정한 유비쿼터스 헬스케어를 가능케 한 것은 시중에 널리 유통 중인 아날로그형 스캐닝 방식을 벗어나 과감히 신개념 디지털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



현재 글로벌 마켓에서 유헬스 분야 외에도 동물병원용 시장까지 선점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바이오닉스는 국내외 시장 석권이라는 확고부동한 계획을 향해 힘차게 달려 나가고 있다. 전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들의 노력이 세계만방에 의료기기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키는 발화점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문의전화: 1544-9107

◈ 주 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445-8번지

◈ 홈페이지: http://www.bionicss.net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