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애니 DVD 속속 출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설을 앞두고 화제의 애니메이션DVD들이 속속 출시된다. 가장 주목받는 작품은 '공각기동대 TV시리즈-스탠드 얼론 콤플렉스'(대원C.I)와 '로도스도전기'.

우선 '스탠드…'는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을 TV용으로 만들어 지난해 여름부터 일본TV에서 방송된 최신작.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극장판을 제작했던 프로덕션 IG가 가진 첨단 그래픽 제작기술이 농축된 작품이다. 이 작품은 극장용 영화의 주인공이었던 구사나기 모코토가 인형사와 만나지 않은, 또 다른 세상 속의 공안 9과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감독은 '인랑''블러드 더 라스트 뱀파이어'제작에 참여했던 가미야마 겐지. 음악은 '카우보이 비밥''천공의 에스카플로네'에서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들려준 간노 요코가 맡았다. 18세 이용가. 셔플로 스페셜 CGI무비가 준비돼 있다.

미즈노 료 원작의 '로도스도전기'는 일본의 다른 팬터지 애니메이션과 달리 톨킨의 '반지의 제왕'의 계보를 잇는 정통 팬터지물.

이번에 출시된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대표적인 출판영상물 제작업체인 가토카와 쇼텐이 자본을 대고 매드하우스가 제작한 13부작으로 1991년 일본 OVA(비디오로만 출시된 애니메이션)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한편 디즈니는 '101마리 강아지'의 속편인 '101마리 강아지2-패치의 런던 대모험'을 준비했다.

납치된 강아지 형제들을 구하기 위한 패치의 모험을 그린 가족용이다. 본편 외에 선더볼트의 드레싱 룸.패치의 런던 대모험 게임.견공들의 디즈니 스튜디오 견학 모습 등 다양한 메뉴의 부록판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정형모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