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사관학교, 특수용접반 교육생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청소년 취업사관학교인 사단법인 광양만권HRD센터에서(이사장 고영준•서재연, http://www.hrdschool.or.kr)) 특수용접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광양만권HRD센터는 학업중단, 가출 등의 이유로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을 위기상황에서 보호하고 맞춤 직업교육을 통해 성공적 사회 진출 및 자립을 돕는 청소년전문교육기관이다. 광양만권HRD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승인 받아 설립, 운영되고 있다.

센터의 관계자는 “남다른 성장통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감과 전문성을 키워 당당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직업훈련뿐 아니라 심리치료와 봉사활동 등의 인성교육, 현장체험학습 같은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해 위기 청소년들의 쉼터로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수용접반 교육생은 만 17세 이상 24세 미만의 학업중단 남자청소년이 지원할 수 있으며 총 30명을 정원으로 한다. 교육료와 기숙사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면제, 각종 자격증 취득 지원, 검정고시 및 편입학 안내, 취업연계, 월 최고30만원의 자립수당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