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싱크의 섹시가이 Just you, Justin

중앙일보

입력

받아들일 건 솔직히 받아들이자. Justin Timberlake는 엔싱크 멤버 중에서도 가장 매력적이다. 그의 부드러운 입술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는 비처럼 촉촉하고 눈처럼 평화롭다. 좀처럼 입을 열지 않는 사람에게서 닫혀진 성문을 바라볼 때처럼 강렬한 호기심을 느낀다면. 저스틴이 바로 그런 남자다.


끊임없이 구름떼처럼 몰려드는 팬들과 파파라치 등 광신도들을 뒤로한 채, 저스틴이 피닉스 리츠 칼튼의 칵테일 라운지 안으로 천천히 걸어 들어온다. ‘팝의 신’으로 불리는 저스틴은 푸른 T셔츠와 갈색 코듀로이 팬츠에 경쾌한 스니커를 신고서 무표정하게 아래를 보고 있다.

때때로 스타들은 자신들을 짓누르는 대단한 스타 딱지를 철저히 무시하기 위해 일부러 그럴 때가 있다. 하지만 하늘을 닮은 눈동자와 186cm라는 훤칠한 키, 세련된 태도 때문에 그의 스타성은 감추려 해도 철철 넘칠 만큼이다.

아주 드물긴 하지만 콘서트가 없는 날이면(그는 엔싱크의 최근 앨범 <셀러브리티>를 PR하기 위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출시 1주일 만에 미국에서만 2백만 장이 팔려나갔다) 오래된 친구이자 연인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잠깐 외출을 하기도 한다. 가는 곳마다 쏟아지는 시선 때문에 곤혹스럽지만 되도록 그런 것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노력하는 편이다. 하지만 요즈음의 그는 할리우드 유명인사 대열에 오른 것이 오히려 편안해 보인다. “이제야 제 인생을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요. 저에게 명령을 내리는 건 바로 접니다. 이젠 저라는 존재에 대해 편안함을 느껴요.”


스타와 데이트하는 기분은 어떻습니까?
제가 좋아하는 사람은 아이콘으로서의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아닙니다. 그녀 역시 엔싱크의 저스틴 팀버레이크를 아는 게 아니구요. 우리는 서로 그렇게 만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사라진다 하더라도 저는 여전히 그녀와 함께 있을 겁니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게 그런 것이라는 생각이에요.

단 하루 동안 평범한 사람이 될 수 있다면 무슨 일을 하시겠습니까?
지금 마음껏 할 수 없는 유일한 행동이 사람들 속에서 혼자 다니는 겁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사는 방식 자체가 달라지는 건 아니에요.

어린 나이에 성공을 거두었는데 사람들과 사귀는 것이 힘들지 않은가요?
연예계라는 것은 사람을 아주 빨리 크게 만듭니다. 그렇다고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아주 잘 지내고 있으니까요. 저도 스무 살짜리가 하는 일을 다 하고 다닙니다. 저도 남자인걸요. 바보 같은 짓도 많이 해봤구요. 지금도 가끔씩은 바보짓을 하죠. 지금껏 한번도 망가질 만큼 취해본 적이 없다면… 그것도 아마 거짓말일 겁니다.

그러면 가짜 신분증을 사용하나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클럽에 들어갈 때 문제가 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웃음)

여자에 대해서 이해하고 싶지만 잘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잘못을 했을 때 어떻게 해야 용서받을 수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여자들은 진심으로 용서하지 않아요. 그리고 세 달쯤 지나야 그 사실을 털어놓습니다. 누군가를 용서할 생각이라면 진심으로 용서해야 한다고 저는 믿습니다. 여자분들, 지난 이야기를 다시 꺼내지 마세요. 그건 불안한 심정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브리트니의 로미오가 되어준 적이 있나요?
네, 크리스마스 때요. 브리트니를 아스펜으로 데려갔습니다. 우린 스노보드와 스키를 함께 탔어요. 오두막집에는 저희 둘밖에 없었구요.

연기를 하실 계획은 있나요?
제가 영화 <렌트>에서 록스타로 나오는 주인공 로저 역을 맡을 거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아직 계약이 진행된 것은 없습니다.

돈을 어디에 쓸 때 가장 즐거운가요?
구두를 수집합니다. 스니커광이에요. 자동차에도 집착이 좀 있구요. 현재 차가 일곱 대입니다.

가장 후회한 패션 스타일이 있다면?
엠인엠의 짧은 염색 머리를 따라한 적이 있어요. 하지만 저한테는 어울리지 않았어요. 정말 무슨 생각으로 그랬었는지….

이번에는 왜 머리를 짧게 깎은 거죠?
어느날 갑자기 머리를 빡빡 밀어버린다면 어떨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행에 옮겼지요.

문신이 몇 개나 있나요?
다섯 개요. 왼쪽 어깨에 십자가가 있지요. 제가 처음 시도한 문신은 불법이었어요. 그 때 제 나이가 겨우 17살이었거든요.

한때 폭발적이었던 10대 남성밴드의 인기가 가라앉는 걸 걱정하지 않으시나요?
어떠한 트렌드도 영원하지는 않죠. 하지만 저는 엔싱크가 트렌드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스스로가 느끼는 음악을 하는 겁니다. 외부 상황을 너무 심각하게 고민하면 크리에이티브한 면이 저해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무시합니다. 그저 곡 쓰고 레코드를 만들면 되는 거죠. 느낌이 좋으면 그냥 하는 겁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