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대상 전사부문] 웅진코웨이 개발

중앙일보

입력

웅진코웨이개발의 경영지표는 'Dream service'다.

우리는 98년 초 고객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 시스템을 도입, 지난 10월 말 기준 80만 회원을 돌파했다. 정수기 렌탈 제도는 가격에 부담을 느끼던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을 마실 수 있는 점에 어필한, 고객 중심적 사고에서 비롯됐다.

결과는 대 성공. 렌탈제도를 통해 고가로 인식되던 정수기에 대한 잠재 수요층의 사용기회를 대폭 넓혔다.

고객접점 최상의 서비스로 우리만의 자랑인 코디(코웨이 레이디의 준말)시스템 또한 올들어 완전히 정착됐다. 정수기에 대해 교환주기에 따른 무상 필터교환,2개월마다 한 번씩 정수기 무상점검 등을 시행하는 주체가 바로 코디들이다.

매월 1회 공채로 2백명씩 채용, 이제 4천7백여명에 이른다. 코디는 99년 12월 노동부에서 발표한 신지식인에 선정돼 주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문직업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고객의 개별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사양 선택이 가능한 맞춤형 정수기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외에도 97년 이후 지속적으로 전개해온 하절기 수해지역방문을 통한 대용량 정수기 무료 설치 및 수리, 교환과 수혜지역 주민들에 대한 정수기 지원활동, 올해 물의 날을 맞이해 식수 공급이 원활치 않은 전남 완도의 정수기 기증사업 등도 있다.

환경캠페인, 장학기금 마련 등 다양한 활동도 준비중이다. 모두 1등 웅진코웨이의 기업 이미지 개선을 통한 드림 서비스 구현의 일환이다.

야심작 렌탈 사업은 회원수가 내년 초 1백만대를 바라보게 된다.'불황에도 끄떡없는, 오히려 잘나가는 기업'. 웅진코웨이개발이 이런 말을 듣게 된 것도 모두 끊임없는 고객만족경영의 노력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