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터넷 김치냉장고 1124' 출시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을 이용해 김치종류별로 최적숙성과 보관이 가능한 김치냉장고가 출시된다.

LG전자는 인터넷을 통해 김치숙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우리나라에서 주로소비되는 300여종의 김치를 종류별로 최적의 익힘과 보관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인터넷 김치냉장고 1124''를 10월에 출시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에 쓰이는 인터넷 프로그램은 지역별 배추김치 10종류(경상도맛.전라도맛 등), 계절김치 10종류(갓김치.고들빼기 김치 등), 기본김치 5종류(총각김치.열무물김치 등)를 포함한 26종류의 김치를 대상으로 익힘정도 7단계, 보관온도 5단계의선택을 가능케 해 모두 910가지의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고 LG전자는 밝혔다.

이에따라 소비자가 PC와 인터넷 단말기를 통해 http://www.dreamlg.com에 들어가 김치냉장고 메뉴를 선택, 다운로드를 실시하면 전력선통신을 통해 인터넷 김치냉장고 상단부 중앙에 위치한 액정화면에 표시되면서 즉각적인 실행이 가능하게 된다.

이 제품은 또 상단부에 155ℓ용량의 서랍식 냉동고를, 하단부에 145ℓ용량의 서랍식 냉장고를 장착한 300ℓ급 대용량 김치냉장고로 그동안 냉동실 용량이 부족하고수납이 불편하다는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시킨 점이 특징이라고 LG전자는 밝혔다.

김치냉장고에 냉동고를 장착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주부들이 김치 뿐만 아니라 육류, 생선, 곡류, 양념류 등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됐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다음달중 인터넷 기능을 제외한 `김치냉장고 1124 플러스(R-K301GV:300 ℓ)''를 선보이고 내년초에는 주방 인테리어에 맞춰 제품전면 판넬을 두가지 색상(블루, 그린)으로 채택할 수 있는 `SPACE 1124''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치냉장고 1124 플러스의 가격은 150만원대로 예상되며 인터넷 김치냉장고의가격은 아직까지 결정되지 않았다고 LG전자는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인터넷 김치냉장고 출시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김치냉장고에 이어 인터넷 기능이 장착된 홈네트워크 세트를 마무리했으며 내년초 LG전자의 자체 홈네워크 표준인 LnCP(Living network Control Protocol)를 적용한 리빙네트워크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노효동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