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2배 늘린 LTE 주파수대역 , 속도도 품질도 앞서갑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하성민 대표이사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평가하는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동통신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하성민 대표이사는 “올해 LTE 가입자 500만 돌파를 기점으로, 명실공히 세계 유수의 이동통신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저희 SK텔레콤은 KS-SQI 13년 연속 1위라는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이 경험하는 통신서비스 전 영역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1위 소감을 전했다.

SK텔레콤이 13년 연속 서비스품질지수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을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고객행복’이라는 추구가치 아래 모든 경영활동에서 고객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하는 ‘고객중심경영’ 체계다.

SK텔레콤은 올 초부터 페이스북, 블로그 계정을 오픈해 쌍방향 소통 문화를 만들고 있다. 또 T WORLD 카페 등을 오픈하며 고객서비스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이 추구하는 고객중심경영이란 ‘진정한 고객 만족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더불어 발전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경영진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고객을 중심에 두고 경영활동의 의사결정 기준으로 삼는 것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사업총괄 직속 조직으로 고객중심경영실을 두어 전 사업분야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관리 감독을 수행하고 있다. 매월 1회 전사 임원진이 모여 고객의 소리를 주제로 토론하고 의사결정을 이루어 가는 ‘고객 중심경영회의체’를 운영함으로써 Top Management부터 고객 만족 경영을 솔선수범하여 실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9월 6일 전 세계 세 번째로 LTE 가입자 500만 고객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1월 세계 최단기간 LTE 100만 가입자 돌파에 이어 SK텔레콤이 세계 최고 수준의 LTE 서비스 공급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값진 결과다.

세계 최초로 LTE 주파수 대역을 두 배로 확장한 멀티 캐리어 기술을 적용해 혁신적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LTE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 8월부터는 차세대 고품질 음성통화 기술인 HD Voice를 상용화해 더욱 깨끗한 음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망 운용 기술인 PETA솔루션 도입을 통한 최고 품질의 Data 서비스를 제공, 세계 최초 LTE 펨토셀(초소형 기지국) 개발, 이동 중에도 끊김이 없는 ‘Advanced-SCAN’기술 등의 세계 최초 적용 및 세계 최초 LTE 로밍 상용화 등 한발 앞선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