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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추석연휴, 스크린골프장 창업 고민해보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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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5일 근무와 소비생활의 진화로 여가 활동에 대한 욕구가 급속하게 증가하자, 골프 스포츠의 시공간 제약을 덜어주는 스크린골프장의 인기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우리나라의 골프 인구는 약 400만 명, 성인 9명 중 1명의 비율로 추정되고 있다. 매년 증가하는 골프인구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골프장과 높은 그린피로 인해 실제 필드에 나가지 못하는 골퍼들은 스크린골프와 같은 대체 시스템을 찾고 있다. 필드 골프장에 대한 제약을 적외선 센서와 초고속 카메라 기반의 센서기술, 스크린골프 화면과 동일한 경사도를 구현하는 스윙 플레이트 기술, 실제 골프공의 움직임과 골프 코스 재현하는 기술 등 IT기술의 발전으로 승화시킨 새로운 레저스포츠 공간의 스크린골프가 떠오르는 것으로 보인다. 스크린골프는 3D 첨단 영상을 이용해 실제 필드에 나간 것과 같은 효과를 누려 처음 골프를 접하는 사람,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골프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 새로운 놀이문화나 운동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스크린골프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골프존’(www.golfzon.com)은 다양한 형태의 매장 콘셉트로 운영 가능하다. 서울 마포의 한 매장은 스크린골프와 레스토랑을 접목시켜 단숨에 강북을 대표하는 스크린골프방으로 자리잡았다. ‘도심 속의 휴식처’라는 콘셉트로 라운드 하기 전에 시원한 음료수와 편한 자리를 제공하며,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생맥주와 와인을 마시며 재즈 파티를 열기도 한다. 월드컵 당시에는 기존 고객들을 초대해 아르헨티나와의 경기를 시스템스크린을 통해 상영하고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10여가지 뷔페음식과 생맥주 파티를 무료로 즐기며 응원전을 펼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스크린골프와 예술을 접목시켜 전통적인 음양 조화를 이뤄낸 갤러리형 매장, 스크린골프 위에 스크린 사격을 덧댄 색다른 매장 등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또 경기 남양주 매장에는 주말 농장을 연상시키는 자연친화적 스크린골프 공간이 있다. 대기업에 종사하다 나와 스크린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 인천의 손씨는 “스크린골프장 가맹 본사의 퇴직자 지원 프로모션이 새로운 인생의 도전에 큰 힘이 되었으며, 스크린골프방 사업을 통해 기대 이상의 만족을 느끼며 고객을 맞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골프존은 센서구동, 반응속도, 그린플레이, 나스모, 온라이네트워크 등의 면에서 고객 중심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대규모 이벤트와 정기적인 대회 (GLF, GLT, LGLT)를 개최하여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게끔 노력하고 있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 (www.changupmall.com) 김강희 팀장은 “스크린골프를 창업 할 때에는 무조건 많은 시스템으로 과하게 시작하는 것 보다 본인의 예상 수익에 맞추어 운영 규모를 정하고, 고객과의 소통의 폭을 넓혀 꾸준한 매출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골프존의 첨단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캐나다,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으며, 스크린골프장 창업도 높은 수요에 따른 매출의 고공행진 전망과 손쉬운 매장관리로 인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출처 : 창업몰 (www.changupmall.com) 문의 : 02) 517- 7755 <이 기사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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