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생생현장인터뷰] 다육식물로 인테리어 효과만점 -진영다육농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선인장페스티벌과 같은 다육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와 관련된 볼거리가 많아 지고 있다.
10여년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육식물은 현대 주거환경이 아파트로 변화면서 부담없이 키울 수 있는 장점때문일까?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
다육식물은 초보자도 쉽게 키울수 있다. 요즘은 다양한 인터넷 카페나 동호회를 통해 다육식물과 선인장 관련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이 많아졌다.
경북 구미에 위치한 진영다육식물 전문 농원에 가면 다양한 색상과 향을 자랑하는 다양한 종류의 다육식물들을 볼 수 있다.
“전 다육식물 마니아였어요. 원래 상업을 목적으로 시작한 건 아니였는데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시고 계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이렇게 예쁘고 건강한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세상을 다 얻은 것 같은 행복이 찾아 와요.” 오랜경험과 사랑 그리고 정성이 더해진 진영다육농원 주인장 박진영씨의 설명이다.

이 곳은 400평의 넓은 공간에 다양한 다육식물을 보유 하고 있기도 하지만 식물하나하나에 많은 정성을 쏟는 주인장의 손길이 있는 곳이다.
“다육식물은 좋은 토양과 햇볕을 잘 쐬고 통풍을 잘 해주는 것이 필수 조건이예요, 일일이 잔뿌리를 제거하고 있구요, 아이들이 무럭무럭 잘 클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쓰고 있어요.” 라고 말하는 박대표는 아이들에게 최대한 좋은 배합토를 쓰고, 적당한 영양가와 통풍, 배수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건강하고 튼튼한 다육을 위해 자동그늘막 장치등 시설물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폭풍성장 시켜 건강하지 못한 다육 식물의 크기를 따지지 말고 촘촘할 수록 건강하고 튼튼하다고 보면 된다.
고가에 수입되는 다육식물을 이제 저렴하게 많은 분들게 공급하고 싶다는 진영다육 농원의 박대표의 목표는 좋은 다육 문화를 위해 함께하는 것이다.

* 주소 ; 경북 구미 구포동 311
* ☎ ; 010-5883-6322
* 홈페이지 : http://01058836322.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