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브랜드 가치 1위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카페베네(대표 김선권)의 브랜드 가치가 커피전문점 중 1위인 것으로 조사돼 화제다.

브랜드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 스탁의 8월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 카페베네가 커피전문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한 것.

브랜드스탁은 회원 17만 명을 보유한 브랜드 평가기관으로 금번 조사 역시 회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주가지수와 소비자 설문을 취합해 이뤄졌다.

조사 결과에서 카페베네는 작년보다 30점 가량 상승한 872점을 기록, 2위인 스타벅스(795.8)와 큰 차이를 보였다. 특히, 스타벅스와는 70점 이상의 큰 점수차이를 벌였다는 부분이 주목할 만한 부분. 더구나 카페베네는 전체 프랜차이즈 순위에서도 1위인 파리바게뜨와는 간발의 1점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R&D사업부분에 대한 투자로 지속적으로 메뉴를 보완하고 신 메뉴를 개발한 데 이어 고객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지방의대는 ‘의사면허 발급소?’ [2012/09/05] 
·"일산병원 의사들, 이런 소리 듣고도 가만 있을 것인가?" [2012/09/05] 
·물치협, 간호조무사의 한방물리치료 '명백한 의료법 위반' [2012/09/06] 
·[기자수첩] 억세게 운도 없는 일동후디스 [2012/09/05] 
·물치협 "한의원 간호조무사 물리치료행위 인정 못한다" [2012/09/05]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