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용 Linux 킷(β판) 배포

중앙일보

입력

주식회사 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I)는, 「플레이 스테이션 2」(이하 PS2)용 Linux 킷(β판)을, 일본내의 Linux community 전용으로 올해 6월부터 판매개시한다.

PS2의 발매 이래, 국내외의 Linux community의 회원들은, PS2상에서 Linux 프로그래밍을 즐기고 싶다고 갈망해왔다. 이번 Linux 킷(β판)의 릴리스는, 그러한 Linux community의 회원들의 요망에 부응함과 함께 Linux community의 활동을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Linux는 그 탄생 이래, 전세계로 급속히 보급되어 국경을 초월하여 퍼져있다. 그러한 흐름 속에서, PS2는 새로운 Linux의 플랫폼으로서 주목 받아 있고 인터넷상에서는 PS2로 동작하는 Linux의 공개를 요구하는 서명 활동도 행해지고 있다.

PS2용 Linux 킷(β판)은, 고속 네트워크·인터페이스(100 BASE-TX이서네트)를 지닌 외부형HDD 유니트와 Linuxβ판 인스톨 디스크(DVD-ROM), PS2의 영상 신호를 컴퓨터 디스플레이로 표시 하기 위한 VGA 어댑터, USB 키보드, USB 마우스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네트워크에 접속된 상태로 PS2상의 Linux를 기동시키거나 Linux 어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PS2용 Linux의 영상 출력은 XGA(1024×768) 등의 고해상도의 컴퓨터 디스플레이가 설정된다. 또, 본 킷에 포함된 외부형HDD 유니트는 PS2 본체의 PC카드 슬롯에 대응된다. 올해 4월 18일에 발매된 최신형 PS2(SCPH-30000)를 포함된 Expansion-bay 타입 모델에의 대응은 현재 검토중이다.

자료제공 : 리눅스뱅크(http://www.linuxbank.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