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생생현장인터뷰- 몽연]연잎에 인생을 걸어온 “박옥자 대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웰빙식품으로 등장하고 있는 많은 자연의 재료들~ 그중에서는 과거에 먹지 않았던 혹은 아주 귀해서 손쉽게 먹을 수 없었던 것들이 눈에 띈다. 그 중에서도 연잎은 귀한 자연 재료에 속한다. 우리가 주로 먹었던 것은 연의 뿌리인 연근이다. 하지만 더 귀한 것이 바로 이 연잎이라는데.
주로 사찰에서 스님들이 드셨던 연잎은 본디 그 향이 은은해서 수험생에게도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연잎에 자신의 인생 전부를 걸고 있는 여성이 있다. 향기식품의 박옥자 대표가 바로 그다.
향기식품은 연잎을 이용한 전통음식을 제조하는 곳으로 연 음식 전문 기업 , 웰빙 건강음식 전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경남 진주시 가좌동에 위치한 향기식품은 한 여성의 인생이 이뤄낸 사연 많은 기업이다. 원래부터 차에 관심이 많았던 박대표는 연잎차를 성공적으로 연구하기 까지 십 여년이 걸렸다고 한다.
“지금 향기식품에서 생산되는 연잎차는 정말 복잡하고 정교한 공정 과정을 거쳐서 생산됩니다. 원래 녹차는 ‘구증구포’를 원칙으로 해서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이 연잎차는 25도의 냉동보관을 한 달 정도 두 번의 과정으로 거치면서 생산되는 정성이 듬뿍 담긴 차지요.”
갈증을 해소하는 기능이 있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여행지에서 물이 바뀌고 고생할 때도 마시면 좋다. 로에메린, 루시페린, 비타민C, 비타민B12, 등 기초비타민, 아스파라긴산, 아르기닌, 티로산 등 아미노산, 생리활성제배 성분인 플라보노이드성분 등과 같은 여러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당뇨병 등 성인병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카페인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연잎차를 오래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체중이 감소되어 원래대로 쉽게 돌아가지 않는다는 말도 전해진다.
이외에도 항산화 효과, 혈압강하작용, 지혈작용, 치매예방효과, 자양강장 등의 효능이 있으며 또한 피를 맑게 해서 마음을 편안하게하고 입 냄새와 니코틴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고 전한다.

탁월한 효능을 가진 연잎차 이외에도 향기 식품에서 생산되는 식품으로는 녹차 장아찌와 민들레 장아찌, 안정사 금송패가 있는 절 주변 숲 소나무 솔로 만든 된장인 금송된장등 약초를 주재료로 한 장아찌와 금송솔잎과 연잎엑기스로 만든 된장류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녹차 장아찌는 하동의 녹차연구소와 맛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향기식품이 MOU를 체결하여 생산하는 제품으로써 신뢰도가 한층 인정받고 있다고 할 것이다.
이 뿐만이 아니라, 향기식품의 맛의 기술력은 이미 인정받고 있는데, (주)하림, (주)놀부에 연잎밥 납품도 하고 있으며, 2011년에는 현대백화점에 입점할 정도로 그 맛과 정성을 인정받고 있을 정도라고 한다.

몽연 ☎ 02-2060-1663
http://cafe.daum.net/mongyeon

향기식품 ☎010-4750-2666 경남 진주시 가좌동 479-51
http://www.foodart.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