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 태국법인, 어바이어와 제휴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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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커스는 최근 태국 콜센터 시장진출을 위해 현지법인인 로커스 텔레커뮤니케이션과 세계적 통신장비업체인 어바이어(Avaya)사 간에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로커스는 CTI(컴퓨터전화통합) 미들웨어, VxML(음성인식 국제표준 언어) 등 자체 개발한 콜센터 솔루션에 어바이어의 음성장비를 결합해 태국 현지의 콜센터 구축 및 영업에 나서며 컨설팅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지난해 획득한 ISO 9001 및 이번 제휴를 토대로 세계 어디서나 동질의 서비스가 가능한 `글로벌 콜센터''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졌다.

로커스 ESC(기업통신솔루션) 사업본부 김용수 본부장은 "이번 제휴는 로커스가세계적인 통신장비 기업으로부터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아시아시장 진출을 위한 유리한 발판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태국의 콜센터 시장에서올해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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