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기승인 집먼지 진드기, 효과적인 해결책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야외에서 활동하는 큰 진드기과 진드기 이외에도 가정 내에서 활동하는 좀진드기 과의 진드기로 인한 질병의 발생 위험이 높다. 일명 ‘집먼지 진드기’라 불리는 이 진드기는 생활 속에서 발생되는 먼지 속의 비듬, 음식물 부스러기 등을 먹이로 삼아 침대, 카펫, 이불, 베개 등에 주로 서식하며 아토피나 비염 등의 알러지를 유발하는 주요 항원으로 작용한다.

해충 전문 솔루션 업체 잡스(zaps) 관계자는 “집먼지 진드기는 여름 장마철 기후처럼 20~30도의 온도와 60~80%의 습도에서 가장 왕성하게 번식한다”며 “진드기 사체는 물론이고 배설물까지 모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전에 진드기를 제거하고 사체를 확실히 털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집먼지 진드기 박멸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건조와 제습이 가장 중요하며, 청소기 등의 기계로 빨아들이기보다는 진드기 스프레이 등을 이용해 살아있는 집먼지를 죽이는 게 우선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잡스(zaps)에서 선보이고 있는 ‘잡스(zaps) 집먼지 진드기 스프레이’의 경우 기존의 진드기 청소기보다 짧은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집먼지 진드기가 번식하고 쉬운 곳에 분무하면 즉시 진드기를 박멸, 번식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간편한 사용으로 번거로움을 크게 줄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 제품은 유제니아꽃 봉우리를 건조시킨 천연성분인 정향유를 함유한 만큼 화학 살충제 성분이 들어간 기존 진드기 스프레이들과 달리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때문에 어린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프레이에 첨가된 자연의 허브향은 방향제 효과까지 주어 일석이조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잡스(zaps) 진드기 스프레이는 자사 쇼핑몰인 ‘잡스몰(www.zapsmall.com)및 전국의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온라인 지마켓,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