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용카드만 잘 써도 기름값 아낀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 신용카드만 잘 사용해도 기름값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우리나라의 전체 자동차수가 1500만대를 돌파했다. '마이카 시대'란 말이 언제 구호처럼 외쳐졌는지 아주 오랜전 일만 같다. 이제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가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경비를 줄일 수 있는 일이 시급해졌다.

자동차 유지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기름값. 그러나 최근 유가가 급등하는 등 차량 유지 비용은 늘어가고 있다. 신용카드사들은 이를 겨냥해 각종 주유(注油) 할인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유 할인 서비스는 신용 카드 회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로 꼽힌다.

◈LG카드= 주유 전용 카드인 '빅플러스 LG정유 스마트 카드'는 리터당 80원 적립이 된다. 기존 'LG정유 보너스카드'가 리터당 40원 할인하는데 비해 두 배 이상의 주유 금액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이회사는 설명했다. 2만원 이상 적립 시 주유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또 최고 2000만원까지 보장해주는 교통사고 상해 보험에 무료로 가입해준다.

'빅플러스 LG정유 스마트 카드'는 IC 칩이 내장되어 있어 보안성이 뛰어나고 대용량의 정보를 담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제휴사의 서비스 탑재가 가능해 LG정유 주유소에서 주유시 'LG정유 시그마6 보너스 포인트'도 함께 적립, 적립 카드를 별도로 제시할 필요가 없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M'으로 현대정유, LG정유를 이용하면 리터 당 40 M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적립된 M포인트는 현대.기아차의 신차 구매 시 최고 200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자동차 부품구매나 정비할때 현대.기아차 직영서비스 이용시에 부품과 공임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매주 월요일 현대 오일 뱅크에서 3만원 이상 주유할 경우 무료로 차량을 세차 해주는 'M 데이(Monday) 서비스'를 월1회 제공한다.

◈비씨카드= 비씨 SK카드는 SK주유소에서 주유시 리터당 25원 할인과 함께, 주유금액 1000원당 1 SK 포인트를 적립 받을수 있다. 1 SK 포인트는 아시아나 3마일리지로 교환할 수 있다. 이는 리터당 약 64원을 혜택받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이회사는 설명했다.

'비씨 셀프메이킹 카드'는 선택에 따라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최고 3% 할인이 가능하거나 SK주유소에서 리터당 최고 1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선택하는 할인폭에따라 연회비는 차등 적용된다. '초이스 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2% 할인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주유 관련 개인카드로 'S-OiL보너스 삼성카드'가 있다. 카드 한장으로 주유금액 결제시 S-OiL 포인트 1000원당 5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추가로 리터당 40~50원까지 포인트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S-OiL 보너스포인트에 대해 점수별 사은품 받을 수 있고 주유대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SK-삼성주유 전용카드'는 차량을 다수 보유한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발급된다. 외부 감사를 받는 기업이면 발급 받을 수 있다. SK주유소에서 리터당 최고 40원 할인 받을 수 있고 유류대금에 대해 최소 18일에서 최장 48일까지 지급유예를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LG칼텍스정유와 제휴해 발급하고 있는 '신한 LG정유스마트카드'는 369 서비스를 실시한다. 날짜에 3, 6, 9가 들어가는 369 데이에 LG정유에서 주유시 휘발유 기준으로 리터당 70원을, LG LPG충전소에서 가스 충전시 30원을 신한 리워드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와는 별도로 시그마6 보너스 포인트를 휘발유 LPG는 1000원당 3포인트씩, 경유는 1000원당 4포인트씩 적립해준다. 적립한 포인트는 신한카드와 LG정유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에 활용할 수 있다.

◈KB카드='KB 스타 카드'는 LG정유에서 리터당 최고 60원 할인할 수 있다. 단 1일 1회 10만원, 월 25만원까지 주유할때 할인이 가능하다. 이카드는 결제 방식이 고객의 자금 사정에 따라 결제 금액을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리볼빙(Revolving)결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고 이회사는 설명했다. 새로운 리볼빙 결제방식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총 청구금액 결제방식(100% 상환비율)을 선택하면 기존과 같게 결제할 수 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