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화장품 '움찔'…국내 거미가 잡아먹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거미효소 필링젤로 해외 명품 브랜드를 이긴 ONB 아라자임이 매일매일 사용하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주는 ‘파우더워시’로 인기몰이에 나섰다.

ONB 아라자임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한국산 무당거미의 미생물을 통해 개발한 천연 단백질 분해효소 ‘아라자임’을 원료로 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런칭된지 3개월이 채 안된 신생 브랜드다.

지난 2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는 해외 명품 브랜드(S사)와 국내 유명브랜드(A사), 국내 신생 브랜드 제품(ONB 아라자임)으로 구성된 필링 제품 비교 품평을 진행했다. 그 중 국내 신생브랜드 ONB 아라자임은 피부 저자극 정도, 각질 제거 효과, 사용 후 피부 수분감, 사용 후 피부 변화 정도를 종합해 100점 기준 92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그 효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ONB 아라자임 브랜드의 기본 성분인 거미효소 ‘아라자임’은 광범위한 온도와 넓은 pH 범위 내에서 기능에 영향을 받지 않고 강력한 단백질 분해에 대한 활성 효과를 인정받아 전세계 물질 특허로 등록된 효소로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이와 같이 ‘거미효소’로 탁월한 효능을 인정 받은 ONB 아라자임은 런칭 제품인 ‘ONB 아라자임 필링젤’의 후속 라인으로 ‘ONB 아라자임 파우더워시’를 출시했다.

특히 ‘ONB 아라자임 필링젤’이 해외 명품 브랜드를 이긴 제품으로 눈길을 끌면서 ‘ONB 아라자임 파우더워시’ 역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ONB 아라자임 관계자는 “지난 3월 필링젤 품평 테스트 결과로 뉴스에 오른 ONB 아라자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파우더워시는 순한 거미효소 기능을 그대로 살리면서 사용하면 할수록 피부가 맑고 투명해지는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강력한 장점을 지녔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ONB 아라자임 파우더워시는 가루 제형의 세안 제품으로 가루보다 한 단계 진화된 형태인 그래뉼 타입을 채택해 낮은 온도에서도 용해가 잘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물을 만나면 공기를 포함하고 있는 과립에서 풍부한 거품이 생겨 클렌징력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치현 추출물과 녹차 추출물, 라벤더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진정, 피부 탄력 유지, 피부 숙면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ONB 아라자임 파우더워시의 무색소, 무인공향, 무방부제라는 3無 특징은 방부제나 유해 성분에 민감한 20~30대 여성들에게 환영 받고 있으며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민감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의 구매가 줄을 잇고 있다.

한편, ONB 아라자임은 거미에서 직접 추출한 성분이 아닌 불필요한 단백질만을 제거하는 거미효소의 기능을 그대로 구현한 기술력과 뛰어난 효능으로 국내는 물론 일본, 미국 등 세계 각지에서도 관심을 더하고 있다. ONB 아라자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