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연계된 내용증명발송서비스 선보여

중앙일보

입력

법률정보 서비스 NetLaw(http://www.netlaw.co.kr)는 국내최초로 인터넷상에서 내용증명 우편의 작성과 발송을 도와주는 로레터(LawLetter)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로레터(LawLetter)는 어떤 법적인 분쟁이 발생했을 때 증거능력을 가지는 '내용증명'업무를 인터넷으로 구현하고 대행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증명우편은 e-mail로 고객의 확인을 거쳐 직접 발송하거나 로레터의 발송대행 시스템을 이용하여 발송이 가능하다.

넷로의 관계자는 "예문과 도우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내용증명우편의 작성을 도와주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작성 완료된 내용증명우편을 유료로 발송까지 대행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고 말하고 "또 발송 전에 작성한 내용을 자문변호사들이 무료로 검토해 준다고 밝혀 법률지식에 어두운 사용자라도 안심하고 내용증명이라는 법적인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였다"고 밝혔다.

한 번 발송한 내용증명우편은 영구히 보관해 주며, 분실시에도 항상 무료로 재교부해 준다.

넷로(NetLaw)는 산재되어 있는 법률 전반에 관련된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내세울 만한 법률정보서비스체계를 구축하고자 (주)소프트와이이즈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과의 산학협동으로 개발된 인터넷 종합법률서비스다.

Joins Prnew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