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CYBER SPACE 21' 정보박람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경기도 의정부시가 경기북부 지역의 정보화 마인드 저변확대를 위해 27∼30일 의정부 체육관에서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 21'' 정보박람회를 개최, 첨단 장비와 전산시스템 등을 소개한다.

이 박람회는 의정부관 대학.벤처관 신기술 소개관 인터넷 콘텐츠관 엔터테인먼트관 사이버 주택관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의정부관에서는 무인민원 발급 안내와 지리정보(GIS), 터치 스크린 등을 구성하여 행정전산화의 모습을 보여주며, 기념 이벤트도 개최해 푸짐한 상품도 준다. 대학.벤처관은 경기북부 소재 경민ㆍ경복ㆍ신흥대학 학생들이 창업지원센터의 우수 아이템을 소개하며, 숭실대학교에서 출품한 ''사물놀이 인형''을 보여준다.

엔터테인먼트관에서는 동영상 사격영상 시뮬레이션이, 신기술 소개관에서는 인터넷 냉장고와 디지털 복사기 등 첨단 제품들이 선보인다. 인터넷 콘텐츠관에서는 PC 통신망을 통한 학습시스템과 인터넷및 칠판 기능이 복합된 다기능 칠판 등이 선보이며, 사이버 주택관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모든 가전제품과 실내 조명 등이 조절되는 사이버 주택을 볼 수 있다.

이밖에 전략 시뮬레이션 PC게임인 스타크래프트 최강전이 열려 1천3백여명의 게이머가 참가하며 ''아이맷'' 등 애니메이션 영화 7편이 상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