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서 '경북과학축전' 열려

중앙일보

입력

첨단과학기술의 경연.전시와 과학체험이 어우러진 '2000 경북과학축전' 이 다음달 5~8일 포항공대 일원에서 열린다.

주요 행사는 한국지능로봇 경진대회를 비롯, 신기한 과학실험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과학체험 마당, 벤처기업과 산.학.연 협력사업으로 개발된 기술을 소개하는 첨단산업기술 박람회 등.

포항공대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로봇 경진대회는 적을 포착하여 BB탄을 쏘는 전투로봇,블록작업 로봇,손님에게 주문받은 음료를 제공하는 로봇,눈동자의 움직임에 따라 이동하는 로봇 등 상상만 해도 신기한 로봇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6일 시상식 뒤에는 22개 입상 로봇들의 시연, 첨단산업용 로봇과 선진국의 지능로봇 시연, 로봇축구 대회, 로봇관련 공개강좌도 열린다

포항공대 테니스장에서 열리는 과학체험 마당에서는 20종의 실험 프로그램,맥가이버 탈출관 등 신나는 과학체험,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과학놀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청소년들의 각종 경진대회 우수작품과 우주.생태사진 전시회, 3백여 가족이 참가하는 과학 공작대회도 열린다.

포철교육재단 강당에서 열리는 첨단산업기술 박람회에서는 도내 대학.연구기관의 연구성과와 벤처기업에서 개발한 첨단기술이 전시되며, 부대행사로 제품판매와 연구결과 세미나, 첨단기술정보 강좌, 벤처포럼 등이 열린다.

포항 = 황선윤 기자 <suyohw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