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톡톡 튀는 인터넷 사이트 봇물

중앙일보

입력

가상으로 결혼식을 올리고 친구들에게 선물을 사 달라고 '협박' 편지를 보낼 수 있다!

각종 인터넷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면서 톡톡 튀는 특이한 정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늘고 있다.

사이버상에서 결혼 생활을 하는 것은 물론 애완동물을 기르고, 동문회에 참석하며, 구매한 물건이 좋지 않을 땐 불만을 퍼부을 수 있는 사이트도 생겼다.

◇ 가상 결혼생활을 한다〓결혼정보 사이트인 '뉴라(http://www.newla.co.kr)' 에서는 가상의 신혼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신원이 확실한 회원은 e-메일이나 쪽지편지로 프로포즈할 수 있으며 채팅.인터넷방송 등을 통해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으로 프로포즈를 할 수도 있고, 사이버 신혼생활을 체험하면서 상대방의 이성관.직업관.성격까지 파악할 수 있다.

호감 가는 이성과 사이버 결혼식을 올린 후 1주일간 가상공간에서 사이버 신혼생활과 아기 키우기 등을 할 수 있으며, 이런 사이버 결혼생활을 통해 이상형을 찾게 해 준다.

◇ 선물도 '협박' 해서 받는다〓위캔미디어가 운영하는 '위시투유(http://www.wish2u.com)' 는 선물 '협박' 사이트. 자신이 원하는 선물을 고른 다음 사랑하는 사람이나 친구에게 "나 이거 사줘!" "너의 선물 고민을 내가 해결했다.

넌 돈만 내면 돼!" 등의 e-메일을 보내는 서비스다. 선물용 상품을 엄선해 기념일.상품분류.남녀노소별로 구분해 놓았다.

◇ 물건.서비스 불만도 인터넷으로〓 '컴플레인츠(http://www.complaints.co.kr)' 는 소비자 불만.칭찬 사이트. 컴퓨터.냉장고 등 각종 기기와 서비스.정치.경제.사회.문화등 사회전반에 걸친 분야에 대해 불만을 늘어놓거나 칭찬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공급업체와의 쌍방향 대화로 제품이나 서비스 관련 불만을 해결하자는 게 사이트 개설 취지.

◇ 동문회도 사이버로〓 '아이러브스쿨(http://www.iloveschool.co.kr)' 등 인터넷 상에서 학교 동문을 찾아주는 사이트가 인기다.

초등학교에서 대학교까지 '옛 추억' 을 함께 했던 학교 친구와 선후배를 찾아준다.

단순히 친구를 찾는 것에 그치지 않고 회원들로부터 장학금을 적립해 모교에 기증하는 등 '좋은 일' 도 하고 회원간 유대도 강화하고 있다.

◇ 애완동물 키우기〓그랜드넷이 운영하는 '키우자(http://www.kiuja.co.kr)' 는 인터넷 상에서 네티즌이 좋아하는 동.식물을 키우는 원격 동.식물 관리 사이트. 여러 종류의 동.식물을 인터넷을 통해 관찰하면서 시간에 맞춰 물과 비료.먹이 등을 주면서 살아있는 동.식물과 교감할 수 있다.

특히 '자연보호' '동물사랑' 등을 느낄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식물은 화초.사과.배 등이 있으며 동물은 강아지.고양이 등이 있다. 여러 달 동안 잘 키운 과일이나 애완동물은 실제 집으로 배달되기도 한다.

◇ 뱃살은 내가 뺀다〓 '뱃살(http://www.batsal.com)' 은 성인남성 전문 건강사이트. 중년 남성들이 뱃살 빼기에 적절한 운동법과 정보를 제공한다.

뱃살이 나오는 이유, 뱃살 측정법, 다이어트 요법, 단단한 몸 가꾸기, 건강체크, 성인병 예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회원 개개인마다 하룻 동안 먹은 음식을 체크하면 그에 맞는 다이어트 정보(칼로리 분석)를 주는 뱃살빼기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회원이 섭취한 음식과 운동량을 입력하면 그에 따른 칼로리와 영양소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다마고치 캐릭터에 반영시키는 '사이버 다마고치' 도 서비스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