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원 겨울방학에 ‘자기주도학습’을 완성 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희망대학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모든 학생들의 마음이다. 그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나 학습리듬, 습관형성이 된 학생들은 매우 적다. 과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주위의 방해요소 때문에 등 여러 가지 핑계를 말한다. 마음속만의 희망이 아닌 실천하는 학생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법이 겨울방학을 이용하는 것이다. 방학이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을 넓히는데 좋은 시간이지만 성적을 보충하고 상승시키는데도 중요한 시간이다.

남학생전문 용인청솔기숙학원에서도 학습력 증진을 위한 겨울방학캠프를 진행한다. 공부하는 법을 배우고, 또 그 공부법을 본인이 직접 실천해 보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캠프다. ‘자기주도학습’을 확실히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자기주도학습은 1-2주의 연습으로 습관이 형성되지는 않는다. 5주간 우수한 강사선생님과 학습코치 선생님과 함께 24시간 생활하면서 스스로의 학습법을 배우고 익히는 시스템이다. 학생의 공부하는 방법과 습관을 연습장 및 학습계획표 등으로 분석하고, 학습 세미나를 통하여 효율적인 공부시간 관리법 및 예습, 복습방법 등을 전문 선생님과 함께 고민하여 개인별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또한 대학입시 전문선생님과 함께 수시대비 즉 논술고사, 구술면접고사, 전공적성검사 등의 자세한 안내와 정시대비 영역별 학습법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최근 대학입시에 도움이 되는 겨울방학캠프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것은 그만큼 수요의 증가, 많은 학생들이 캠프에 등록하여 학습력 증진의 욕구를 충족하고 있다. 겨울방학에 수능에 철저히 준비하는 습관을 배운다면 희망대학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남학생전문 용인청솔학원의 겨울방학캠프는 2012년 1월 1일부터 5주간, 예비 고1, 고2, 고3학생 각각 2개 반씩, 전국모의고사 성적 4등급 이상 학생으로 사전 예약제로 선착순 모집 중이다.

?상담전화 : 031) 321-6199
?홈페이지 : www.cs-man.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