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2보] 전업종 오르며 강한 반등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코스닥지수가 모처럼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코스닥 시장은 미 나스닥지수의 급등과 정부의 금융시장 안정대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장초반부터 상승세로 출발, 오전 11시 현재 전일보다 3.58포인트 오른 145.96을 기록하고 있다.

정보통신관련주와 인터넷관련주가 강한 반등세로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하나로통신, 한솔엠닷컴, 한통프리텔 등 이른바 '통신 3인방' 이 모두 강한 상승탄력을 보이고 있으며 새롬기술, 로커스, 디지틀조선 등 다른 지수비중이 높은 종목들도 대부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전일 미 나스닥시장에서 반도체와 네트워트관련주, 생명공학주의 오름세에 힘입어 코스닥시장에서도 이들 관련종목에 사자주문이 몰리고 있다.

반도체관련주중에서는 아토, 주성엔지니어링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네트워크관련주 가운데서는 코리아링크를 제외한 한아시스템, 인성정보등이 상승세다.

마크로젠, 이지바이오, 바이오시스등 생명공학관련주들도 대부분이 오름세를 타고 있다.

인터넷, 컴퓨터 관련주들도 오름세인 가운데 한글과컴퓨터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랐으며 비트컴퓨터, 핸디소프트 등도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전일 하락장 속에서도 상승세를 보여줬던 신규등록종목들은 오늘도 대부분 강세기조 속에 나모인터렉티브, 코아정보시스템, 이오리스 등이 상한가까지 뛰어올랐다. 옥션도 신규등록후 나흘 연속 강한 오름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오전 10시30분 현재 기관투자가가 32억원의 순매수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도 33억원의 매수우위를 기록하며 9일 연속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다. 외국인투자자만이 22억원의 매도우위를 보이며 연 사흘 관망세를 보이고 있다.

주식값이 오른종목이 상한가 25개 포함, 3백35개로 내린 종목 1백2개(하한가 97개)보다 세배 이상 많다.

조인스닷컴=한금석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