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온라인, 2개 홍콩기업 추가 인수

중앙일보

입력

범아시아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자 아시아 온라인은 중소기업들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애플리케이션 연합군(群) 파트너들을 지원하기 위해 2개 홍콩기업을 인수했다.

이번에 인수한 메트로-링크 서비스사는 아시아 온라인의 홍콩영업활동에 시스템 통합능력을 확대시켜 줄 것이며, 또한 호프 라이트 트레이딩사는 아시아 온라인이 저가의 네트워킹 솔루션들을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양사는 동일인 매각자로부터 완전 인수됐으며 이번 인수는 아시아 온라인이 앞서 헬릭스 웹서비스와 마크로시스템스를 인수, 성공적으로 통합한 데 뒤이어 발표된 것이다.

아시아 온라인의 케빈 랜돌프 사장겸 최고경영자는 "이번 인수는 중소기업들이 전략적 사업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인터넷의 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의 전략에 완전합치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메트로-링크는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홍콩 정보기술업계와 유지하고 있는 강력한 관계에다 네트워크와 시스템 통합 전문가들로 구성된 고도로 숙련된 팀을 가지고 있어 아시아 온라인의 전문적 서비스 능력에 귀중한 뒷받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랜돌프 사장은 이어서 "우리는 호프 라이트를 통해 여러 혁신적인 네트워킹 제품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됐고 또한 중국, 홍콩, 대만을 포함하는 이른 바 거대중국권의 일부 주요 네트워크 시스템 벤더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수립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의 핵심능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우리의 응용서비스 사업자(ASP) 계획내에서 새로운 전략적 연합군 파트너들을 위한 원스톱 숍으로서의 우리의 위치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