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IT정보 무료로 업데이트해줘

중앙일보

입력

자신의 홈페이지에 정보통신(IT)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인터넷으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마이폴더넷(대표 도해용)은 개인 사용자를 위한 `미니폴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니폴더란 마이폴더넷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정보와 뉴스 등을 보여주는 작은창을 사용자의 홈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

개인이 홈페이지에 이 창을 띄워 놓으면 마이폴더넷의 해당 분야 정보가 갱신되는 순간 자신의 홈페이지의 내용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미니폴더를 설치하려면 마이폴더넷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미니폴더 가입하기를 통해 몇가지 양식만 간단히 작성하면 된다.

이 회사는 프리웨어와 셰어웨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와 함께 IT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도해용 사장은 "미니폴더를 이용하면 누구나 홈페이지에 최신의 IT정보를 올릴수 있다" 며 "개인은 무료지만 기업에는 유료로 판매한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측은 개인들이 설치한 미니폴더 창을 통해 마이폴더넷에 접속된 횟수를 매달 점검, 우수 회원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마이폴더넷은 한달 평균 1천500만 페이지뷰와 200만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야후와 MSN, 네이버, inews24 등과 제휴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