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휑해진 머리가 고민인 분들 ~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탈모 예방과 치료의 핵심 중 하나는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다. [중앙포토]

‘모오락(毛∼樂) 모오락(毛∼樂) 희망전시회’.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3층 C홀에서 개최하는 ‘2011 서울 국제 가발·탈모방지 전시회(HAIR KOREA 2011)’의 슬로건이다. 중앙일보헬스미디어가 주최하고 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 한국가발협회, 국제두피모발협회, 젠코리아가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국내 유일의 탈모전문 전시회다. 탈모 전문병원과 한의원·탈모클리닉·가발업체·탈모전문제품·탈모치료기기 등 국내 탈모 시장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탈모인이 당당하게 주인공이 되는 ‘2011 서울 국제 가발·탈모방지 전시회’에 미리 가보자.

국내 최고 탈모 전문가 총집합

탈모 전문병원과 한의원, 탈모클리닉이 대거 참여해 탈모해결의 해답을 제공한다.

 병원관에서는 탈모 전문의에게 모발이식 상담과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의 공식 협찬병원인 세븐레마의원은 의원 온라인 카페에 탈모 경험담을 등록하면 1명을 선정해 무료 모발이식수술 기회를 제공한다.

 아시아 모발이식학회 회장이며 세계 모발이식학회 상임이사인 황성주 원장이 운영하는 황성주털털모발이식센터도 모발 이식 상담을 진행한다.

 맞춤형 한방 탈모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한방클리닉관이 운영된다. 머리카락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혈행을 다스리고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 탈모를 치료하는 피브로한의원은 현장에서 무료 검진을 펼친다. 피브로한의원은 전국에 14개 한방 탈모 피부 치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세계에 한방 탈모 치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이문원한의원은 그 노하우를 현장에서 공개한다.

 탈모 치료의 핵심 중 하나는 두피 관리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한 두피 관리 기술을 보유한 탈모클리닉이 클리닉센터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현장에서 두피 검사와 치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클리닉센터관에서는 탈모·두피 관리의 임상자료를 바탕으로 고품격의 두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닥터스칼프를 만날 수 있다. 닥터스칼프는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두피 관리 제품 HR 시리즈(샴푸, 토닉)도 현장에서 판매한다.

‘두피·모발왕 선발대회’ 도전해볼만

이번 행사에는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풍성하다. 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는 ‘두피·모발 왕 선발대회’를 연다. 지원자는 행사장에서 관람객을 상대로 상시 모집하며 모발의 굵기와 밀도, 두피 상태를 측정한다. 하루 한 명씩 왕을 선발해 시상하고, 무료로 두피·모발 검진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는 또 ‘소아암 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캠페인 및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신청서를 작성한 관람객은 행사 종료 후 원하는 때에 언제든지 머리카락을 잘라 기부할 수 있다. 모인 머리카락으로 가발을 제작해 소아암 환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가발협회는 ‘소아암 환자를 위한 가발패션쇼’를 연다. 패션 온라인 쇼핑몰 핑크에이지가 연출을 맡아 고대부터 현재까지 가발의 역사를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미용자원봉사회와 그리스도대 미용예술경영학과는 전통머리 기능장 작품전을 통해 전통 헤어스타일의 진수를 선보인다. 사극이나 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전통머리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두뇌를 마사지하고 명상을 유도하는 의료보조기구 ‘알파브레인’을 선보이는 M&H 테크는 무료 두피마사지 체험관을 운영한다. 10분간 두피 마사지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 모오락모오락 탈모 이야기, 트위터 게릴라 퀴즈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두피케어권, 두피케어제품, 탈모서적 등 경품으로 제공한다. 국악퓨전그룹 ‘풍류’의 라이브 무대는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내게 맞는 두피 관련 제품 소개·상담

국내·외에서 효과를 검증받은 두피 관리 제품도 전시·판매된다. 우리나라의 탈모 관련 의료기기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알려졌다. 행사장에선 탈모 진단기기부터 고주파 전류기, 레이저기기 등 첨단탈모치료기기를 모두 만날 수 있다.

 병의원·화장품 기업·약국·미용실에 두피관련 제품을 공급하는 KC테크놀로지는 최첨단 두피·모발 측정시스템을 선보인다. 미용장비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한 은성글로벌은 두피 토탈케어 시스템을, 다솜기술은 두피관리 버블스파를 소개한다.

 두피건강 전문 기나테크는 가정에서 쉽고 편리하게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는 ‘헤드타임’을, 탈모·두피 관리기 전문회사인 투필러는 워터펀치 등 다양한 탈모 관리 종합기기를 홍보한다.

 가발제품관에는 주안무역·텔리헤어·뷰티닥터 등 가발 전문업체가 참가한다. 관람객이 직접 가발을 써보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두미래는 TV에 방영돼 ‘10분 두피사우나’로 화제가 된 두피케어 제품을 내놓는다. 1g당 1억500만원에 달하는 발모물질 ‘피토페시아’는 현장에서 샘플을 증정 받을 수 있고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대덕바이오는 ‘버르장머리’ 샴푸와 토닉, 태전약품은 탈모 치료제 ‘드로젠’과 샴푸 ‘모드로젠’을 내놓는다. 머리나라도 자체 개발한 샴푸와 에센스를 공개한다.

 디알플러스는 두피 건강을 돕는 영양 성분이 삼투압으로 두피의 노폐물을 배설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제품, 웨시코리아는 고급 원목 소대 헤어브러시를 출품한다. 이 외에 토털 뷰티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루클럽이 무료 두피 마사지 체험행사를 연다. 탈모 온라인 커뮤니티인 탈모희망나눔카페와 삼탈모도 참관한다. 관람 문의 02-711-4546, 홈페이지 www.kohair.co.kr, 입장료는 3000원이며 홈페이지에서 무료 초청권을 다운받을 수 있다.

정리=황운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