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임플란트 치과치료 받을 때 중요한 것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의학이 발달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발달해오고 있으며, 지금도 발전중이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것이다. 의학의 발달에 발맞춰 통계상의 인간의 평균 수명도 한살 두살 증가 하고 있다. 2011년 인간의 평균수명은 80세도 훌쩍 넘어버렸다.

대부분 노화의 상징인 것이 피부, 뼈, 장기 등이다. 치아도 이중 하나에 포함된다. 치아는 인간이 태어나서 새로 나고, 빠지며 영구치가 되고,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흔들리며, 상하고, 치주염을 앓는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여기서 임플란트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뼈는 부러지거나 삭고, 심한 사고에 따라 으스러지고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그때 실제 없어져버린 뼈를 대신하는 것이 인공뼈다. 임플란트는 쉽게 말해 방금 꺼낸 인공뼈의 이야기 처럼 "인공치아"를 뜻한다.

제3의 치아라고도 하며, 치아의 결손이 있는 부위나 치아를 뽑은 자리의 턱뼈에 골 이식, 골 신장술 등의 부가적인 수술을 통하여, 충분히 감쌀 수 있도록 부피를 늘린 턱뼈에 생체 적합적인 임플란트 본체를 심어서 자연치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과 치료 술식이다.


정상적인 기능이 유지되고 있는 턱뼈와 식립된 임플란트 본체 표면과의 형태적, 생리적, 직접적 결합인 골유착(osseointegration)이 이루어진 후 임플란트 주위 턱뼈의 골 개조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임플란트는 여러 종류가 있으나 근래에는 나사 형태의 골 내 임플란트가 주로 사용된다. 골내 임플란트는 턱뼈 내부에 인공치아를 심는 시술형식이다.

소요시간은 일반적으로 1시간 정도 이며, 치아 상실 부위가 커서 다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경우 또는 많은 양의 골 이식이나 잇몸 연조직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장시간의 수술이 될 수 있다.

대구에서 고난도 임플란트 시술과 함께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 10,000여건 이상의 시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대구임플란트 닥터홍치과 원장은 "반영구치아와 건강한 생활의 중요성만큼 임플란트 시술은 주치의의 시술능력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특히 대구치과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시술과 시술후의 사후관리를 잘 받을 수 있는 치과를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